섹션

KT,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촉진 사업 참여

KT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2024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비용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오는 4월 5일까지 희망 기업을 모집하며, KT는 선정된 기업에 그룹웨어인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를 제공해 클라우드 도입 비용의 80%를 지원하게 된다.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는 업무포털을 시작으로 이메일과 전자결재, 일정관리 및 조직도·문서함 등의 그룹웨어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있다.

추가로 고객의 요구에 따라 인사·근태·급여 관리, 업무 메일 용량 추가도 가능하고 ERP와 연동할 경우 생산기업에서 생산량 및 재고 관리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KT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 '커스터마이징EZ' [KT 제공]
KT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 '커스터마이징EZ' [KT 제공]

KT는 최근 디지털 전환의 편리성을 더욱 증진하기 위해 모든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밝혔다.

또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고유한 업무환경과 연계를 희망하면 추가 개발을 통해 서비스 간 연계를 강화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현재 커스터마이징EZ는 국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100여 건이 넘는 컨설팅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T 명제훈 통신사업본부 본부장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 및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에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비용 문제로 클라우드 도입이 어려웠던 중소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디지털 전환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