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KB·한국자금중개, 글로벌 금융 통신망 구축 MOU 체결

SK브로드밴드가 글로벌 금융 통신 인프라 구축을 추진한다.

SKB는 이를 위해 한국자금중개와 인프라 구축 협력 방안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자금중개는 금융기관 간 외환, 채권 등 금융상품 거래를 중개하는 전문 회사이다.

기존에는 해외 금융기관이 국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국내 지점 개설 등의 절차가 필요했으나, 정부의 외환시장 선진화 정책으로 오는 7월부터는 규제가 풀린다.

이에 SK브로드밴드는 해외 금융기관의 국내 진출 증가를 예상하고 선제적으로 글로벌 금융 중심지인 런던과 싱가포르에 해외거점을 구축해 고객사를 유치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제공]

이번 협약은 국내외 금융 데이터의 안정적인 전송을 위해 해외 지점과 여의도에 있는 한국자금중개 IDC를 국제 전용회선으로 연결하고 장비 임대 및 유지 보수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한국자금중개는 외국 금융기관이 전용회선을 이용해 시스템 간 거래정보를 실시간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전자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도 지원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양사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글로벌 금융 거래에 필요한 해외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제공하여 정부 정책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금융기관들의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해외 금융 인프라를 확대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