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B2B 사업과 가전 판매 호조, 구독 사업 확장 등으로 올해 1분기 견조한 실적을 냈다.
LG전자는 연결기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1조 959억 원과 영업이익 1조 3329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1% 감소했으나, 매출은 3.3% 증가하면서 역대 1분기 매출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
LG전자는 매출 상승 원동력으로 구독 시스템 등 새로운 사업 도입과 B2B 사업 확장 등을 꼽았다.
또 시장 수요 양극화에 대응하여 가장 큰 소비 수요를 보이는 영역인 ‘볼륨 존’ 라인업의 제품 및 가격 커버리지를 강화하는 전략이 유효했다고 전했다.
최근 볼륨 존 상품은 지역별 특성과 수요 변화에 맞춘 냉난방 공조 시스템과 빌트인, 부품 솔루션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기존 캐시카우 역할을 하던 생활가전 사업은 이번 1분기에도 새로운 의류관리기와 세탁건조기 등 프리미엄 신제품이 호응을 얻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LG전자는 향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가전·제품 관리 서비스 묶음 구독 사업 등을 추진해 생활가전 패러다임 변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또 AI 가전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해 고객과 소통하는 ‘AI 공감지능 가전’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 관계자는 “비즈니스솔루션 사업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한 신제품과 게이밍모니터 등을 토대로 고객 경험 혁신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로봇, 전기차 충전 등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를 확대해 유망 신사업 조기 전력화에 속도를 낼 방침”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