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연수 후원금 전달한 제주유나이티드

K리그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유연수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제주는 K리그 사회공헌재단 'K리그어시스트'와 함께, 패럴림픽 출전을 목표로 새로운 인생을 꿈꾸고 있는 유연수를 위한 훈련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유연수 후원금 전달식
▲ 유연수 후원금 전달식. [사진=제주유나이티드]

유연수는 지난 2020년 제주에 입단하며 골키퍼 유망주로 각광을 받았지만 2022년 10월 음주운전 차량에 의해 교통사고를 당하는 아픔을 겪었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유연수는 이후 치료와 재활을 통해 그라운드 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안타깝게도 하반신 마비라는 진단을 받았고 결국 정들었던 그라운드를 떠나야 했다.

감당하기 힘든 시련이 찾아왔지만 유연수의 열정은 꺾이지 않았다. 새로운 목표도 생겼다. 병원에서 탁구를 접한 유연수는 아버지와 라켓을 통해 희망의 탁구공을 주고 받으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유연수는 앞으로 탁구를 비롯해 탁구, 사격, 양궁, 펜싱, 볼링, 사이클 등 다양한 종목을 체험하고 있으며, 자신에 맞는 것을 찾아 패럴림픽에 나가겠다는 포부를 가졌다.

제주는 훈련 지원금 뿐만 아니라 유연수의 이름과 그의 상징인 31번이 마킹 된 2024시즌 제주의 유니폼을 전달하며 '제주는 언제나 유연수와 함께 한다'라는 진심을 더했다. 구창용 제주유나이티드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제주는 유연수의 밝은 앞날을 기원할 예정이다. 올 시즌에도 제주의 31번은 유연수다. '제주는 언제나 유연수와 함께 한다'라는 뜻이다. 이 유니폼을 입고 제주 홈경기에 와서 팬들과도 좋은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유연수는 "정말 감사드린다.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다. 축구를 더 이상 못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힘들고 슬펐다. 그래도 나는 혼자가 아니었다. 항상 잊지 않고 챙겨주시는 제주 구단, K리그를 비롯해 많은 분들이 도와주고 있다. 이를 통해 좌절하지 않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얻었다. 관심과 사랑을 받았으니 나눠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 새로운 목표인 패럴림픽 출전을 통해 새로운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존재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