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가 오프라인 매장 킴스클럽에 가성비 뷔페를 주제로 즉석조리식품 ‘델리’ 시장 강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이랜드리테일은 킴스클럽 내에 총 150여 종의 즉석조리식품을 선보이는 ‘애슐리 월드델리’를 런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애슐리 월드델리는 지난달 테스트를 거쳐 정식으로 출시됐으며,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퀸즈 식당의 요리를 즉석조리식품으로 상품화하여 대중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메뉴와 더불어 가격을 균일가로 통일했는데, 인기 메뉴인 모둠초밥과 감태 롤, 통살 치킨 등의 전 메뉴의 가격이 모주 3990원이다.
이랜드는 저렴한 가격의 이유로 식자재 산지 직배송과 가공을 담당하는 이랜드팜앤푸드의 규모의 경제를 꼽았다.
![이랜드킴스클럽의 애슐리 월드델리 코너 [이랜드 제공] 이랜드킴스클럽의 애슐리 월드델리 코너 [이랜드 제공]](https://images.jkn.co.kr/data/images/full/972493/image.jpg?w=560)
한편 이랜드는 외식 매뉴 개발 전담팀을 통해 외식 트렌드를 이끄는 인기 메뉴 개발에 나서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메뉴를 추가해간다는 방침이다.
지난달 이랜드가 킹스클럽 강서점에 애슐리 월드델리를 시범 운영하던 당시 하루 평균 약 4000개의 즉석조리식품이 판매되었다.
이랜드는 킴스클럽 전체 방문 고객의 약 40%가 장보기를 하는 도중에 애슐리 델리에서 메뉴를 구매한 것으로 추정했다.
특히 즉석조리식품 구매 고객은 1인당 평균 4가지의 종류를 다양하게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이랜드는 균일가 정책의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했다.
지난달 시범운영 매장의 전체 델리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보다 약 170% 성장했으며, 델리 전체 판매 수량은 약 37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이랜드는 올해 상반기 내 킴스클럽 강남점에 애슐리 월드델리를 추가로 오픈하고 차례로 델리 매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최근 온오프라인 경계가 없어지고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마트에서 고객의 발길을 잡는 가장 강력한 킬러 콘텐츠는 델리 코너”라고 강조했다.
이어 “킴스클럽 내에 애슐리를 론칭 했다고 할 정도로 압도적인 메뉴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들이 상품을 쓸어 담아 집에서 뷔페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