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네이버클라우드·지브라브라더스, AI 디지털마케팅 MOU 체결

네이버클라우드가 국내 마케팅 솔루션 기업 지브라브라더스와 협력을 추진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브라브라더스와 AI 기반 디지털마케팅 에이전트 개발 및 광고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네이버클라우드가 개발한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트 개발이다.

마케팅 에이전트란 제조업체를 대신해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수행하는 활동을 의미하는데, 기존에 유통업체들이 담당하던 에이전트 일을 AI로 옮기는 것이 목표이다.

특히 양사는 AI를 통해 광고주들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하게 된다.

빅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기법을 학습한 AI가 제품의 특성과 위치, 소비자 심리 등을 분석해 최적의 마케팅 방향성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네이버클라우드와 지브라브라더스의 AI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협력 MOU 체결식 [네이버클라우드 제공]
네이버클라우드와 지브라브라더스의 AI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협력 MOU 체결식 [네이버클라우드 제공]

네이버클라우드는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에이전트가 커뮤니케이션과 개인화된 맞춤 광고 추천, 디지털 광고 운영 자동화 등의 기능을 제공해 광고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를 통해 광고주의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는 한편, 네이버 광고주들이 하이퍼클로바X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광고 및 마케팅 플랫폼 사업기회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전무는 “AI 기술을 적용한 광고·마케팅 자동화는 발전 가능성이 많은 분야”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광고주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고, 다양한 사업기회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지브라브라더스 신희진 대표는 “AI 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광고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