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사업부 감원

마이크로소프트가 애저 클라우드 사업부 인원 수 백명을 감원할 예정이라고 3일(현지시각) 비즈니스인사이더를 인용해 4일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이번 감원 대상은 애저 포 오퍼레이터(Azure for Operators)팀과 미션 엔지니어링을 포함한 팀이다.

소식통은 이번 인원 감축은 애저 포 오퍼레이터 팀에서 최대 1,500명이 해고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소프트 대변인은 로이터 통신에 “조직 및 인력 조정은 비즈니스 관리의 필요하고 정기적인 부분이다. 우리는 미래를 위한 전략적 성장 분야와 고객 및 파트너 지원을 위해 계속해서 우선순위를 정하고 투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로이터/연합뉴스 제공]

이번 감원은 올해 1월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엑스박스에서 1,900명의 일자리를 감원한 이후 나온 것이다.

아마존닷컴과 세일즈포스를 비롯한 기술 기업들도 올해 수백 명의 직원을 해고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는 AI에 대한 회사의 막대한 투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챗GPT 제조업체인 오픈AI의 기술에 대한 액세스로 인해 급격한 성장을 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운영 및 미션 엔지니어링을 위한 애저는 양자 컴퓨팅과 우주를 담당하기 위해 2021년에 설립된 전략적 미션 및 기술이라는 조직의 일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