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G유플러스·카카오모빌, 전기차 충전 합작법인 출범

LG유플러스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차 충전 합작법인 ‘LG유플러스 볼트업’을 공식 출범했다고 5일 밝혔다.

현재 택시·대리운전·네비게이션 등 전반적인 이동 수단 플랫폼 ‘MaaS’를 운영하는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확대하고, 산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각자의 역량을 살려 시너지를 내기 위해 지난해 6월 논의 끝에 합작법인 설립을 계약했으며, 올해 4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기업결합을 승인받은 바 있다.

LG유플러스 볼트업의 자본금은 양사가 각각 250억 원을 출자했으며, 지분은 양사가 각각 50%에 더해 LG유플러스가 1주를 가져가 최종적으로 LG유플러스의 종속회사가 된다.

아울러 기존 LG유플러스가 운영하던 1만여 대의 전기차 충전기 사업은 신설 법인으로 옮겨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와 카카오모빌리티의 합작법인 'LG유플러스 볼트업'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와 카카오모빌리티의 합작법인 'LG유플러스 볼트업'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볼트업은 이날 창립에 맞춰 3가지의 목표를 공개하고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충전기 커버리지를 확대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즉시 충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현재 1만여 대의 충전기를 보유 중이지만, 대부분 아파트를 중심으로만 운영되고 있에 이를 오피스 빌딩과 상업시설로 넓힐 계획이다.

두 번째로 앱의 UI·UX 등의 편의성을 높여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편하고, 차세대 충전기 개발 및 투자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개인별 맞춤형 요금제를 출시하거나 소비자의 에너지 절감 노력이 가격 인하로 귀결되는 상품을 선보이는 등 현재 시장에 없는 서비스로 업계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볼트업 현준용 대표는 “양사가 각자의 분야에서 쌓아온 성공 DNA를 새로운 합작법인에도 새기고, 협력을 통해 시너지가 최대로 발휘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 전기차 이용고객이 느끼는 불편을 가장 잘 해결하는 사업자로서 사용 경험을 혁신해 업계 선도 사업자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