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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초자동화 AI 서비스 ‘마이박스’ 출시

SK C&C가 직장인들의 업무 숙달 보조 및 보고서 작성, 부서 간 협업을 위한 최적화 툴을 제공하는 생성형 AI 서비스를 개발했다.

SK C&C는 자사의 AI 채팅 서비스 ‘솔루어 마이챗’을 기반으로 한 업무용 AI 챗봇 생성 서비스 ‘마이박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이박스는 AI 하이퍼오토메이션(초자동화) 서비스로, 직원들이 자기 업무에 맞는 AI 챗봇을 직접 생성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박스에는 기존 솔루어의 보고서 작성·요약·번역, 코딩, 재무·회계 등 다양한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으며, 마케팅이나 직무별 특화 AI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가장 큰 차별점은 사용자 개개인이 필요한 챗봇 AI를 그때그때 만들 수 있다는 것으로, 이를 위해 마이박스는 사용자 의도에 맞는 AI 챗봇 답변 방식을 가이드하는 AI 프롬프트를 채택했다.

이에 SK C&C는 마이박스가 기존 자동화 서비스를 대체하는 차세대 초자동화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SK C&C의 AI 오토메이션 서비스 '마이박스' [SK C&C 제공]
SK C&C의 AI 오토메이션 서비스 '마이박스' [SK C&C 제공]

일례로 인사 담당자가 인사관리에 특화된 AI를 생성해 관련 사규를 업로드하면 직원들은 관련 규정을 담당자에게 찾아가 물어볼 필요 없이 AI와 대화하듯 정보를 주고받고 업무 처리를 요청할 수 있다.

또 규정 외에도 사용자는 AI의 업무 처리 방식과 민원 응대 범위·답변 어투 등 세세한 범위까지 지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향후 사내 업무 시스템과 마이박스가 충분히 결합하면 휴가 사용·업무 추진비 처리 등 반복적인 업무 전반이 모두 간단한 채팅으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SK C&C 차지원 AI그룹장은 “마이박스를 사용하면 기업 업무 환경 곳곳에서 필요한 AI를 즉시 생성해 활용하는 하이퍼오토메이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AI를 직접 만들고 키워가며 새로운 디지털 혁신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