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북미 1위의 전기차 충전 기업과 손잡고 글로벌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북미의 충전사업자(CPO) ‘차지포인트’와 전기차 충전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LG전자의 서흥규 EV충전사업담당과 차지포인트 ‘릭 윌머’ CEO 등 양사의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차지포인트는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전역에도 전기차 충전소를 운영하는 북미 최대의 CPO로, 최근에는 유럽 16개국과 인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2030 비전과 신성장 동력으로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지목한 이후 지난 1월 미국 텍사스 공장에서 전기차 충전기 생산을 시작한 바 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차지포인트와 협력하면서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차지포인트는 향후 LG전자의 고품질 충전기를 공급받아 사용하게 되며, 특히 이를 통해 공공기관이 추진하는 충전 인프라 확충사업 수주 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미국의 공공사업은 현지에서 생산되는지와 품질·보안 수준 등을 고려해 사업자를 선정하는데, LG전자의 충전기는 국제 안정성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고 차지포인트는 충전 소프트웨어의 미 연방 보안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향후 충전기 제조 사업자를 넘어 전반적인 충전 솔루션 사업자로 거듭나기 위해 차지포인트와 충전 솔루션 고도화도 추진한다.
대표적으로는 전기차 충전기에 LG전자에 상업용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 ‘LG DOOH Ads’를 적용하는 프로젝트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또 LG전자의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 ‘씽큐’를 차지포인트의 가정용 전기차 충전 솔루션인 ‘홈플렉스’와 연동할 수 있도록 기술 협력도 진행된다.
LG전자 관계자는 “북미 최대 CPO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