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T넥스알·나스미디어, AI 마케팅 기술 특허 출원

KT의 빅데이터 전문 계열사 KT넥스알과 마케팅 계열사 나스미디어가 첨단 AI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AI가 광고를 접하는 잠재고객의 행동을 예측해 적절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KT넥스알은 잠재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던 중 구매 과정에서 고객이 취하는 특정 행동을 발견해 이를 AI에 적용한 사례라고 밝혔다.

아울러 기술 개발 과정 중 고객이 제품을 인지한 순간부터 구매할 때까지 모든 과정의 빅데이터를 AI에 학습시킴으로써 예측 정확도를 높였다.

이는 잠재고객의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구매전환율’을 향상하는 것이 목적이다.

양사는 해당 기술을 적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이를 나스미디어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 ‘DMP’로 분석한 결과 구매전환율이 기존 광고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KT넥스알과 나스미디어가 공동 개발한 AI 마케팅 솔루션 [KT넥스알 제공]
KT넥스알과 나스미디어가 공동 개발한 AI 마케팅 솔루션 [KT넥스알 제공]

향후 양사는 AI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잠재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적시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나스미디어 박평권 대표는 “이번 특허 출원은 나스미디어가 지향하는 데이터 중심, AI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애드테크 분야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덧붙였다.

KT넥스알 이호재 대표는 “앞으로도 AI 분석 전문역량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혁신 파트너가 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