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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맞춤형 요금제 AI ‘익시 플래너’ 출시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관리를 제공하는 ‘익시 통신 플래너’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도입 대상은 LG유플러스의 디지털 채널 ‘유플러스 닷컴’과 고객센터 액 ‘당신의U+’이다.

익시는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 기술로 고객이 사용 중인 요금제를 진단하고 맞춤형 요금제를 추천하는 등 혜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데이터, 맴버십, 관심사, 할인, 사용기간 등 5가지 속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현재 고객이 사용 중인 요금제가 최적인지를 판단한다.

이후 고객 맞춤형 요금제를 추천하는데, 멤버십 사용량이 많은 고객은 VIP 멤버십 승급이 가능한 요금제를, OTT 시청 시간이 긴 고객은 OTT 요금제를 안내하는 식이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고객별 맞춤형 혜택 추천 기능도 8월 중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의 AI 통신 플래너 '익시'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의 AI 통신 플래너 '익시' [LG유플러스 제공]

해당 기능 역시 ‘익시’를 활용해 매월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혜택뿐 아니라 현재 고객이 놓치고 있으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혜택을 알려준다.

또 이번 플래너 도입과 함께 고객이 받은 혜택의 누적 금액을 알려주는 ‘TCO 캠페인’도 진행한다.

사용자는 휴대폰 구매 시점부터 관련 비용과 요금 할인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고, 또 요금제와 멤버십 혜택 등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전체 혜택을 포함한 총비용을 제공받는다.

LG유플러스 김다림 IMC담당은 “고객들이 다양한 요금제와 혜택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AI를 적용한 첨단 플래너를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여러 캠페인을 통해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