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K브로드밴드, 시니어용 AI 길 안내 서비스 출시

SK브로드밴드가 AI와 ‘해피시니어’, ‘티맵’ 등의 서비스를 결합한다.

SK브로드밴드는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겪는 시니어를 위해 생활 밀착형 대중교통 길안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티맵의 인기 순위 데이터와 실시간 교통 정보 등을 활용해 어르신들의 원활한 이동과 일상을 돕는다.

SK브로드밴드, 명작 무료 공개 등 여름방학 이벤트 [SKB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K브로드밴드, 명작 무료 공개 등 여름방학 이벤트 [SKB 제공]

먼저 SK브로드밴드는 B tv 시니어를 위한 전용 메뉴인 '해피시니어'에 AI 가상인간과 AI보이스 기술을 활용한 인기 명소 소개 영상을 편성한다.

이어 시니어 시청자가 영상에서 마음에 드는 장소가 있으면 AI 안내 도우미와 통화한 뒤 이동 경로를 문자로 전달받아 찾아가는 방식이다.

해당 서비스의 특징은 디지털 기기 사용에 제한이 있는 시니어 고객을 위해 스마트폰 앱 대신 전화 통화와 문자 서비스로 이동 방법을 안내한다는 점이다.

SK브로드밴드의 시니어 대중교통 길안내 서비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의 시니어 대중교통 길안내 서비스 [SK브로드밴드 제공]

또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을 중심으로 맛집을 검색하면 본인의 휴대전화 문자로 자세한 대중교통 이용 경로와 티맵 실행 링크를 함께 전송하게 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티맵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된 지역별 맛집을 탐방할 수 있는 대중교통 경로 안내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50대 이상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시즌별 베스트 순위 카테고리를 편성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