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G유플러스, 첨단 AI ‘익시’ 체험존 공개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첨단 AI ‘익시(ixi)’를 대중에게 공개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0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에 참가해 첨단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익시 체험존’을 구성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산업대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시가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 미디어 창작자에게 신기술을 소개하고 제공하는 자리다.

LG유플러스는 체험존 내부에서 즉석으로 사진을 촬영해 AI 프로필을 만드는 ‘익시 포토부스’와 스마트폰용 월페이퍼를 제작하는 ‘임시 프롬프트’의 2가지 캠페인을 운영한다.

먼저 익시 포토부스에서는 기본 프로필 외에 운동선수와 레트카펫 위 셀럽 등 4가지 컨셉의 AI 프로필 사진을 제작하게 된다.

익시는 기존 AI와 달리 사진 학습 없이도 단 한 장의 사진으로 컨셉에 맞는 상황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의 '익시(ixi)' 체험존 [LG유플러스 제공]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의 '익시(ixi)' 체험존 [LG유플러스 제공]

이어 익시 프롬프트에서는 고객이 직접 AI 명렁어를 입력해 나만의 월페이퍼를 제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서울 근교 버스 쉘터에서 AI 프롬프트 옥외광고도 함께 선보였다.

옥외광고에 비친 QR코드를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AI 프롬프트 웹사이트에 진입해 행사장 밖에서도 미래지향적인 월페이퍼를 얻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김희진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개성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 체험존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AI와 접목된 이색 캠페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