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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올해 상반기 맥주 가정 시장 1위

오비맥주 '카스'가 올해 상반기 맥주 가정 시장 1위에 자리했다.

오비맥주는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자료를 언급, '카스 프레시'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가정용 맥주 시장 판매량 집계에서 44%의 점유율로 맥주 브랜드 중 1위를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 맥주 시장에서 13년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최근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시장 환경 속에서 가정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을 전년 동기 대비 1.7% 포인트(p) 높였다. 2위 브랜드와의 점유율 격차가 3.5배 이상으로 벌어졌다.

자매 브랜드 '카스 라이트'도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의 성장을 이끌었다. 이 제품은 3.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맥주 브랜드 중 6위를 했다. 전년 동기 대비 0.4%p 성장, 작년 8위에서 두 계단 올라서며 라이트 맥주 중 1위를 했다.

오비맥주는 제조사별 순위에서 전년 동기 대비 2.2%p 성장한 55.3%의 점유율로 1위에 자리했다.

카스는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6월부터 카스 프레시와 카스 0.0의 올림픽 한정판을 출시하는 등 활발한 여름 성수기 마케팅을 진행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파리 올림픽에서 '카스 포차'를 운영하며 K-Food를 알린 카스가 지난해 대비 성장하며 올 상반기에도 압도적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며 "하반기에도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마케팅과 제품 혁신을 통해 맥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스는 오는 24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2024 카스쿨 페스티벌(CassCool Festival)'을 개최하는 등 여름 성수기 성장 모멘텀을 계속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워터쇼를 포함한 초대형 야외 뮤직 콘서트로, K-팝, 힙합, DJ 등 다양한 장르 음악 공연과 브랜드 체험 공간을 방문객에게 선보인다. 올해는 선미, 청하, 유겸(갓세븐), 다이나믹 듀오, 카더가든, 백호, 하이라이트, 헤이즈 등 아티스트 37팀이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