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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유튜브·넷플릭스 ‘더블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가 OTT 시장의 점유율 확대를 위해 가장 인기가 많은 유튜브·넷플릭스 이용자를 공략한다.

LG유플러스는 유튜브와 넷플릭스 모두를 월 1만 원대로 사용할 수 있는 ‘더블 스트리밍 연간권’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의 구독료 할인권은 기존에도 있었지만, 두 상품을 결합해 함께 제공하는 상품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유플러스의 구독 서비스 ‘유독’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해당 상품은 유퓨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 스탠다드를 약 22% 할인해 월 1만 5900원에 제공한다.

이는 1년 약정형 상품으로, 가입한 달부터 12개월간 할인된 가격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LG유플러스 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일 경우 멤버십 혜택으로 4000원의 할인이 추가로 적용된다.

LG유플러스의 OTT 더블 스트리밍 연간권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의 OTT 더블 스트리밍 연간권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최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고객 경험 차별화를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기준 넷플릭스는 우리나라에서 구독자 1164만 명을 기록하며 국내 구독형 OTT 중 최대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LG유플러스는 구독 플랫폼 ‘유독’에 다양한 구독 상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자체 개발 AI ‘익시’를 활용해 맞춤 상품 추천 기능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안병경 구독사업담당은 “고객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장 인기가 많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결합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들이 유독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