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랜드리테일, 도심형 아울렛 사업 확대

이랜드리테일이 해외 브랜드 의류를 할인 판매하는 ‘OPR’ 전략을 전면에 내세우며 도심형 아울렛을 강화한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를 위해 최근 서울 NC송파 백화점의 OPR 스토어 ‘NC픽스’를 기존 2배 면적으로 확장해 530㎡ 규모로 그랜드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OPR 시장 트렌드는 미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현재 시장 규모가 약 100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NC픽스 브랜드는 지난 2013년부터 대형 유통업계 최초로 유명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대량 직매입해 할인 판매한 바 있다.

이후 할인 상품 관심이 증대되면서 지난해 10월 뉴코아아울렛 천호점에 오픈한 NC픽스는 4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이랜드리테일의 NC송파점 내 아울렛 NC픽스 [이랜드리테일 제공]
이랜드리테일의 NC송파점 내 아울렛 NC픽스 [이랜드리테일 제공]

이랜드리테일은 NC픽스 송파점을 리뉴얼하면서 상품 매입 규모를 3배 이상 늘려 다양성을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특히 2030이 선호하는 해외 브랜드와 글로벌 SPA, 4050이 선호하는 컨템포러리, 럭셔리 등 240여 개 브랜드에서 4000여 종의 상품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이번 리뉴얼에서 자사 명품 편집샵 ‘럭셔리 갤러리’의 상품도 NC픽스 '골드라벨'에 통합할 방침이다.

끝으로 NC픽스는 현재 전 품목 인기 브랜드 상품을 50%에서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신설된 ‘슈퍼 프라이스 존’에서는 최대 90%까지 할인율을 높인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해외여행 경험을 통해 미국에서 티제이맥스나 로스 등 OPR 매장을 접한 고객들의 관심이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프라인 매장만의 핵심 콘텐츠를 1층에 전면 배치하고 패션 · 식음 매장과의 연계를 통해 '도심형 아울렛'으로서 경쟁력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