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이 해외 브랜드 의류를 할인 판매하는 ‘OPR’ 전략을 전면에 내세우며 도심형 아울렛을 강화한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를 위해 최근 서울 NC송파 백화점의 OPR 스토어 ‘NC픽스’를 기존 2배 면적으로 확장해 530㎡ 규모로 그랜드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OPR 시장 트렌드는 미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현재 시장 규모가 약 100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NC픽스 브랜드는 지난 2013년부터 대형 유통업계 최초로 유명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대량 직매입해 할인 판매한 바 있다.
이후 할인 상품 관심이 증대되면서 지난해 10월 뉴코아아울렛 천호점에 오픈한 NC픽스는 4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이랜드리테일의 NC송파점 내 아울렛 NC픽스 [이랜드리테일 제공] 이랜드리테일의 NC송파점 내 아울렛 NC픽스 [이랜드리테일 제공]](https://images.jkn.co.kr/data/images/full/978059/nc-nc.jpg?w=600)
이랜드리테일은 NC픽스 송파점을 리뉴얼하면서 상품 매입 규모를 3배 이상 늘려 다양성을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특히 2030이 선호하는 해외 브랜드와 글로벌 SPA, 4050이 선호하는 컨템포러리, 럭셔리 등 240여 개 브랜드에서 4000여 종의 상품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이번 리뉴얼에서 자사 명품 편집샵 ‘럭셔리 갤러리’의 상품도 NC픽스 '골드라벨'에 통합할 방침이다.
끝으로 NC픽스는 현재 전 품목 인기 브랜드 상품을 50%에서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신설된 ‘슈퍼 프라이스 존’에서는 최대 90%까지 할인율을 높인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해외여행 경험을 통해 미국에서 티제이맥스나 로스 등 OPR 매장을 접한 고객들의 관심이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프라인 매장만의 핵심 콘텐츠를 1층에 전면 배치하고 패션 · 식음 매장과의 연계를 통해 '도심형 아울렛'으로서 경쟁력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