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이 확산하는 K뷰티 트렌드에 발맞춰 인기 브랜드에 투자한다.
CJ온스타일은 최근 30억 원을 투자해 비상장 K뷰티 브랜드 ‘비나우’의 구주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수를 위한 비나우의 기업가치는 9000억 원 이상으로 책정됐다.
비나우는 지난 2018년 설립됐으며, 스킨케어 브랜드 '넘버즈인', 메이크업 브랜드 ‘퓌’ 등으로 지난해 약 2664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또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300% 증가하면서 약 750억 원으로 집계돼 28.2%에 달하는 이익률을 유지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이 투자한 K뷰티 브랜드 '비나우' [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이 투자한 K뷰티 브랜드 '비나우' [CJ온스타일 제공]](https://images.jkn.co.kr/data/images/full/978957/cj-k-cj.jpg?w=600)
CJ온스타일이 투자한 K뷰티 브랜드 '비나우' [CJ온스타일 제공]
향후 CJ온스타일은 비나우를 도와 미국과 일본, 대만 등 주요 화장품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비나우의 올해 매출 목표는 4500억 원 이상이며, 이 중에서 30% 이상이 수출을 통해 달성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후 내년에는 IPO를 통한 주식시장 상장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2023년에도 뷰티 테크 기업 ‘APR’에 20억 원을 투자해 성과를 낸 바 있고, 비나우에도 다양한 솔루션과 노하우를 제공해 인기 브랜드로 키워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구체적으로는 상품 공동 기획과 모바일 라이브 등으로 마케팅에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