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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밴쿠버 동계올림픽 마케팅 펼친다

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가 국제올림픽의 날인 23일 '밴쿠버 동계올림픽 캠페인 발표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올림픽 체제로의 돌입을 선언했다. 

캐나다 밴쿠버 웨스틴 베이쇼어 호텔에서 개최된 이 날 캠페인 발표회에는 존 펄롱(John Furlong) 밴쿠버올림픽 조직위원회(VANOC) 위원장과 고든 캠벨 (Gordon Campbell) 브리티시컬럼비아(British Columbia)주 수상을 비롯하여, 삼성전자 스포츠마케팅그룹 권계현 상무, 북미총괄의 데이빗 스틸(David Steel)상무, 캐나다법인(SECA) 이용일 상무 등이 참석했다.

'Discover your every WOW moment'를 테마로 한 삼성전자의 이번 밴쿠버올림픽 마케팅은 WOW와 삼성올림픽 통합디자인 시스템(SOVIS), 친환경 홍보관 OR@S 등으로 대표되는 차별화된 삼성전자만의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 올림픽과 달리 삼성 스마트폰에서 프로그램만 다운받으면 실시간으로 올림픽 관련 정보에 누구나 접속할 수 있는 Public WOW(Wireless Olympic Works)를 최초로 선보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무선 올림픽을 구현해 낼 방침이다. 

이번 밴쿠버올림픽에서 삼성전자는 캐나다의 전설적인 아이스하키 영웅인 웨인 그레츠키(Wayne Gretzky)를 비롯해 제롬 이긴라(Jarome Iginla), 헤일리 위켄하이저(Hayley Wickenheiser) 등 캐나다 아이스하키 최고 스타들로 구성된 '팀 삼성(Team Samsung)'을 홍보대사로 선정, 이들을 통해 올림픽을 전후하여 삼성전자와 관련한 다양한 올림픽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올림픽 마케팅의 전초기지가 될 올림픽 홍보관OR@S(Olympic Rendezvous @ Samsung)의 디자인 개념을 처음 공개했으며, 한국, 캐나다, 미국, 러시아, 중국 등 5개국에서 최초로 동시 선발, 운영될 글로벌 애니콜리포터 프로그램인 '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Samsung Mobile Explorers)'계획도 소개했다.
 
삼성전자 스포츠마케팅그룹의 권계현상무는 "삼성의 앞선 최첨단 무선통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번 밴쿠버 올림픽에서는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고 공감할 수 있는 무선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그 간의 올림픽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밴쿠버 올림픽을 통해 삼성 브랜드의 정서적 일체감과 신뢰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21회 밴쿠버 동계올림픽은 스키,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등 20개 종목에 걸쳐 2010년 2월12일부터 28일까지 캐나다 밴쿠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