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G전자, 인도서 소니, 필립스 제쳐

 

LG전자가 인도의 이코노믹 타임스가 실시한 가장 신뢰도 높은(Most Trusted) 브랜드를 뽑는 ‘2009년 브랜드 에쿼티(Brand Equity 2009)’ 조사에서 소비자내구재(Durables) 부문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내구재 부문은 자동차, 라디오, 텔레비전, 가구 등 비교적 수명이 오래된 제품을 평가하는데 LG전자는 소니, 필립스 등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또 LG전자는 펩시, 코카콜라 등을 제치고 인도 내 전체 브랜드 중 20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 대상은 인도 내 상위 300개 기업이다.

LG전자는 5월 기준으로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컬러TV, DVD플레이어 부문에서 각각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LG전자 인도법인 신문범 부사장은 “디자인 및 기술과 소비자 생활 습관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를 조화시켜 얻은 수확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