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인도의 이코노믹 타임스가 실시한 가장 신뢰도 높은(Most Trusted) 브랜드를 뽑는 ‘2009년 브랜드 에쿼티(Brand Equity 2009)’ 조사에서 소비자내구재(Durables) 부문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내구재 부문은 자동차, 라디오, 텔레비전, 가구 등 비교적 수명이 오래된 제품을 평가하는데 LG전자는 소니, 필립스 등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또 LG전자는 펩시, 코카콜라 등을 제치고 인도 내 전체 브랜드 중 20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 대상은 인도 내 상위 300개 기업이다.
LG전자는 5월 기준으로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컬러TV, DVD플레이어 부문에서 각각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LG전자 인도법인 신문범 부사장은 “디자인 및 기술과 소비자 생활 습관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를 조화시켜 얻은 수확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