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팩시아소프트 개인 맞춤형 정보전달 ‘오픈RSS’서비스 개시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웹사이트가 아닌 오픈RSS프로그램을 통해 바로 전송해 받아 볼수 있는 시대가 열린다.

웹2.0기반의 RSS(Really Simple Syndycation)서비스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팩시아소프트는 개인이 설정한 콘텐츠를 특정 프로그램을 통해 바로 받아볼 수 있는 OpenRSS(오픈RSS)를 최근 출시하여 서비스 진행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오픈RSS 서비스는 개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 할 수 있고 설정된 키워드를 통해 뉴스, 동영상, 쇼핑, 증권, 사진 및 날씨, 이벤트 등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전달이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요 서비스는 개인이 설정해 볼수 있는 마이뉴스와 언론사별 뉴스 엔터테인먼트, 쇼핑이다. 이외에 차별화된 기능은 사용자가 등록한 검색어에 대해 업데이트되는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알림메시지와 함께 어플리케이션의 메인 창으로 받아볼 수 있는 오토서치라는 자동검색 기능이 있다.

오픈RSS는 이미 초기버전을 해외 28개국에서 사용할 정도로 반응이 좋으며, 10월말까지 위젯기능이 강화된 2.0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화 추세에 맞춰 글로벌화된 서비스 제공 및 로봇 IPTV 자동차 홈네트워크 등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오픈RSS는 홈페이지 www.openrss.co.kr로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7월말 오픈RSS 홈페이지가 새로운 서비스 형태로 오픈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