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0만명이 모여들었던 게임 축제 ‘대한민국 게임문화 페스티벌’이 폐막식을 가졌다.
속초 해수욕장에서 7월 29일부터 나흘간 진행된 대한민국 게임문화 페스티벌은 피날레를 장식한 ‘게임 영상 어워즈’를 통해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
‘게임 영상 어워즈’ 는 국내 최초 게임 영상에 대한 시상식으로 게임의 인지도나 유명세와 상관없이 순수하게 게임 인트로 동영상에 대한 평가를 내리며, 게임 전문가나 유저가 아닌 일반인의 눈으로 영상을 판단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페스티벌 현장인 속초 해수욕장에 설치된 300인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사되는 게임 영상을 본 해수욕장의 방문객과 페스티벌 참여자들을 상대로 현장 투표가 진행됐다.
이 투표의 결과로 서든어택, 프리스타일, C9 세 작품이 일반인들에게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영상으로 선정됐다.
한편, 이 날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 을 주제로 한 UCC 공모전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졌다.
이 중 게임 중독을 예방하고 올바르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직접 노래를 불러 뮤직 비디오 형식으로 만든 ‘실천하자 You & I’ 가 콘텐츠 상을 수상했다.
또 게임 `카트라이더’ 의 캐릭터를 활용해 그릇된 게임 매너를 지적한 ‘게이머를 위한 네티켓’과, 좌절한 젊은이가 게이머들의 따뜻한 마음을 접하고 삶의 의미를 새롭게 발견한다는 내용의 ‘Mother’ 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이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산업협회, 속초시(시장 채용생)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가 후원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