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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드라마 ‘주몽’과 함께 이란에서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한국드라마 ‘주몽’의 주인공인 배우 송일국 씨를 TV와 AV(Audio Video) 제품 광고 모델로 선정하고 연말까지 다양한 한류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재 이란에서 방영되고 있는 주몽 드라마의 종영 일정에 맞춰 18일부터 21일까지 4일 일정으로 송일국 씨를 이란에 초청해, LG전자 우수고객 사은 행사, 현지 팬들과의 만남을 비롯 소아암 환자들을 격려 방문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해 말부터 이란국영방송(IRIB)에서 방영되고 있는 한국드라마 ‘주몽’은 85%의 경이적인 시청률을 기록하며 이란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한류 열풍은 수십 년간 쌓아온 한국 브랜드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에 기인한 것으로, 한국산(Made in Korea) 제품은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의 상징이 됐다.
특히 ‘스타일리시 디자인과 스마트 테크놀리지’를 겸비한 LG전자의 새로운 평판 TV와 주몽 송일국씨의 강한 리더십, 스마트한 이미지를 연계한 마케팅은 현지 언론과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이란 TV시장에서 LCD TV 17.3%,, PDP TV 28.7%(6월 GfK기준)의 점유율로 Top 3를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 평판 TV판매량을 전년 대비 2배로 확대하는 등 선두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LG 전자 김종훈 이란 지사장(부장)은 “이번 마케팅은 이란 소비자들의 LG전자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와 한국에 대한 호감도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