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온라인몰, 가을 출사족 위한 ‘DSLR 디카 기획전’ 인기

한여름 더위가 물러가고 금주부터 출사 나가기 적당한 선선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출사족’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기 시작했다.

온라인 종합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 따르면 8월 상반기(1일~15일)보다 하반기(16~31일) 들어 디카류의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으며 이런 흐름은 9월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 폭발적으로 유저가 증가한 DSLR의 경우 8월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 약 90% 가량 매출이 상승했고, 따로 구입해야 하는 DSLR 전용 렌즈 역시 46%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뿐만 아니라 디카 주변기기의 매출 역시 38% 가량 매출 곡선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각 온라인몰에서는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DSLR을 비롯한 디카, 주변기기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획전을 마련해 올 가을 출사족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디앤샵에서는 ‘가을맞이 디카 Festival!’을 통해 캐논, 니콘, 삼성, 소니 등 다양한 브랜드의 DSLR과 컴팩트디카, 렌즈 등을 평균 7~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디앤샵 가전PC팀 김성훈 과장은 “이미 알려진 것처럼 디카류는 온라인몰 판매상품 중에서도 마진이 거의 남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가을 출사를 준비하는 DSLR족이라면 이번 기획전을 통해 그보다 더 저렴한 할인특가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획전에서는 DSLR 초중급자를 위한 최고의 DSLR디카 EOS 450D Kit을 기존가보다 7% 저렴한 86만 4300원에 만날 수 있고, 스타일리쉬한 투톤 컬러 디자인과 바디 내장형 손 떨림 기능, 역광보정 DRO 기능 등을 자랑하는 소니 알파 A380L 18-55 렌즈킷은 7% 특별할인쿠폰 적용가인 90만 67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또한 매니아들에겐 바디보다 관심이 높은 DSLR 렌즈를 브랜드별로 보기 쉽게 정리한 ‘내 DSLR에 꼭 필요한 브랜드별 렌즈기획전’에서는 가장 인기가 높은 Best of Best 제품을 비롯, 시그마, 탐론, 펜탁스, 토키나, 자이즈의 제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캐논 코리아의 정품 렌즈인 EF50mm f/1.8 II는 특별가인 11만 90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사은품 전용필터와 무료배송의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삼식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시그마 30mm F1.4 EX DC HSM는 7% 할인된 가격 54만 1200원에 판매되며 시그마 정품 필터도 함께 증정한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칼짜이즈 SAL 16-80 특별구성 패키지전’을  17일까지 진행하고 단품 구매보다 최대 1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16-80렌즈 패키지 구매고객 전원에게 소니 한정판 칼짜이즈 가죽스트랩과 액정크리너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시그마 렌즈 빅 세일전’을 열고 기획전 내 시그마 렌즈 구매고객 전원에게 UV필터를 제공하는 등 가을을 맞아 DSLR 구매고객을 위한 혜택이 풍성하다.

현대H몰(www.hmall.com)은 신상 DSLR과 함께 출사를 떠나려는 이들을 위해 오는 6일까지 ‘소니 DSLR 알파850 예약 판매전’을 열고 신제품인 소니 DSLR 알파850(259만원)를 200대 한정 판매한다. 세계 최고 수준인 2,460만 화소와 1:1 풀프레임 바디를 갖추고도 2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예약 구매 시 칼자이스 핸드스트랩과 하이스피드 메모리스틱 8GB를 증정한다.

또한 오는 9월 중순까지 진행하는 ‘니콘 신제품 출시 이벤트’ 에서는 니콘 DSLE D300S와 D3000을 구매한 뒤 정품 등록을 마친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캡쳐 소프트웨어인 Capture NX2, 넥 스트랩 등을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9월 말일까지 ‘DSLR & 렌즈 초특가 할인찬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인기상품만 엄선해 파격가에 할인판매하고, 불량화소 철저체크 서비스와 가격인하보상제, 선물용 브랜드 쇼핑백 증정 등의 혜택을 증정한다.

‘캐논 표준 단렌즈 EF 50mm f/1.8 II + 후지야마 52mm UV필터’는 11만8,000원에, ‘니콘 광각줌렌즈 AF-S DX NIKKOR 18-105mm F3.5-5.6G ED VR + 클리닝융’는 57만5,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또한 롯데닷컴은 같은 기간 동안 ‘최강 인기디카 4대 브랜드 대전’을 열고, 캐논, 니콘, 올림푸스, 삼성블루 등 인기브랜드 디지털카메라 및 렌즈 등 주변상품을 단독으로 초특가에 한정 판매한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 는 본격적인 출사 시즌, 9월을 맞아 다양한 기획전으로 알뜰하게 카메라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7일까지 진행되는 ‘OK 캐쉬백 추가적립 이벤트’는 DSLR 및 컴팩트 카메라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OK 캐쉬백 추가 5%를 적립해주는 기획전으로 큰 폭의 적립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다.

이 중 11번가 단독최저가로 구입이 가능한 올림푸스 DSLR E-40은 크기와 무게를 줄여 부담 없이 사용하는 초급자용 DSLR로 55만원대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이번 기획전을 통해 5%의 OK 캐쉬백이 추가로 적립 가능해 알뜰하게 카메라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