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네덜란드고등교육국제협력기관 Nuffic(누픽) 사무총장, 5일 내한

네덜란드교육진흥원(원장 은미 포스트마)는 네덜란드 고등교육국제협력기관(Nuffic, Netherlands Universities Foundation for International Cooperation)의 산더르 반 던 에인던(Sander van den Eijnden) 사무총장이 5일 내한해 관계부처와 미팅을 갖고 한국과 네덜란드간 고등교육 교류에 대해 논의한다고 밝혔다.

Nuffic(누픽)은 네덜란드 고등교육의 국제화를 담당하는 비영리독립기관으로 네덜란드 외교부 및 교육부의 예산으로 운영된다. 금번 내한하는 Nuffic(누픽)의 산더르 반 던 에인던 사무총장은 1986년부터 네덜란드 교육과학부에서 근무하며 고등교육, 국제정책, 학자금, 성인교육 등을 담당한 네덜란드 교육전문가로서 2005년부터 Nuffic(누픽)의 수장을 맡아 고등교육 국제협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산더르 반 던 에인던 사무총장은 5일 오후 Nuffic(누픽)의 산하기관으로 지난 해 10월 문을 연 네덜란드교육진흥원 한국사무소(Neso Korea)를 방문하고, 6일 오후에는 세종호텔에서 개최되는 '한국-네덜란드: 고등교육 국제협력 증진 세미나(Korea-the Netherlands; Institutional Partnership Building Seminar)'에 참석하며 이어 네덜란드 대학을 졸업한 한국인 동문들과 만남을 갖는다. 또한 7일에는 한스 헤인스브룩(Hans Heinsbroek) 주한 네덜란드 대사와 미팅을 갖고 한국과 네덜란드간 교육교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Nuffic(누픽)의 산더르 반 던 에인던 사무총장의 내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네덜란드교육진흥원 홈페이지 www.neso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는 02-735-7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