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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렛은 '실속파 엣지녀의 놀이터'!

대한민국 대표 아울렛 ‘마리오 아울렛’(대표 홍성열,www.mario.co.kr)이 개점 8주년을 맞아 홈페이지 방문 네티즌을 대상으로 ‘아울렛은 [   ]이다’를 조사한 결과 65.0%가 아울렛을 ‘실속파 엣지녀 놀이터’로 답했다.

‘아울렛은 [    ]이다’ 네티즌 설문 결과 1위는 ‘다양한 브랜드, 저렴한 가격’ (45.0%)를 꼽아 아울렛(Outlet Store)을 가장 충실하게 이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패션 스타일을 완성하는 곳’(20.0%), 3위는 ‘풍부한 물량’(5.8%)을 꼽았다.

특히 네티즌의 20.0%(2위)가 아울렛을 ‘패션스타일 완성처’로 응답해 브랜드와 가격을 꼼꼼히 따지는 기본에 충실한 아울렛 쇼핑 태도를 보였지만, 한편으로는 아울렛 쇼핑에서 패션 스타일 연출에 큰 비중을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아울렛(Outlet Store)은 유명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유통업태’로 해석하던 기존 정의를 재해석 해야 하는 필요성과 함께 향후 아울렛 스토어의 나갈 방향을 시사하는 것으로 평가돼 주목된다.

이 외에도 그냥은 못 지나간다는 ‘방앗간’, 예전의 기억을 회상하게 해주는 ‘추억’, 아픈 것도 낫게 해주는 ‘두통약’, 편안함을 주는 ‘남자친구’ 등 기발한 답변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