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개발기관 ETS는 응시생들의 영어 말하기 파일을 열람 할 수 있도록 한 토플 온라인 스피치 샘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로 약 7,000여 개의 토플 점수 활용 기관들은 토플 iBT점수를 제출한 지원자들이 실제 응시하여 채점이 완료된 토플 스피치 샘플을 청취,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토플 스피치 샘플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폭 넓게 수용되는 영어평가시험인 토플 iBT시험 안의 통합 형 문제(integrated tasks) 4문제 중 1문제에 해당되는 60초 분량의 오디오 클립 형태로 제공된다. 토플 iBT의 통합형 문제를 풀기 위해서 응시생들은 다양한 영어능력을 활용해야 하며, 이를 통해 학업과정에 필수적인 효율적 의사소통능력을 진단할 수 있다. ETS의 금번 서비스로 토플 시험은 응시생들의 채점된 영어 말하기 샘플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입학 및 취업용 영어 평가 시험이 됐다.
ETS글로벌의 테레사 산체스 레이저는 "학생의 말하기 능력은 성공적인 고등교육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다. 토플 온라인 스피치 샘플 서비스는 경영 대학 및 특히 그 밖의 외국인학생을 조교로 뽑는 학교에서 의사 결정 하는데 매우 가치 있게 사용될 것이다"며 "대학 당국이 입학 지원자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명확하게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 서비스를 제공 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스피치 샘플 서비스는 기관 코드 4자리 수를 보유한 공식 토플 기관에서 무상으로 이용 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ets.org/toefl/speechsample에서 약관에 동의 한 후 가입 절차를 거치면 공식 토플 기관 등록, 코드 번호 발급, 온라인 스피치 샘플 서비스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 절차가 끝난 기관은 웹사이트의 easy-to-use 온라인 인터페이스 로그인을 거쳐 해당 입학지원자의 토플 시험 등록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즉시 스피치 샘플을 조회 및 청취할 수 있다. 2009년 6월 12일부터의 토플 시험 응시생들의 샘플 조회가 가능하며 해당 학생의 스피치 샘플은 응시일로부터 2년 동안 이용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 TOEFLNews@ets.org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