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설립한 커리어 교육기관 듀오아카데미가 제 21기‘서비스 강사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비스 강사는‘고객 만족 경영’이 기업들의 최대 목표가 되며 주목 받고 있는 여성전문직으로, 기업 내 직원 서비스 교육 강화, 고객 만족 교육 및 서비스 개선을 담당하는 직업이다. 과정 수료 후 기업 교육 담당자, 컨설팅, 사내강사, 프리랜서, 병원코디네이터, 서비스 매니저 등 진출 분야도 다양하다.
‘지도자 및 전문가 과정’이 포함되어 있는 이번 교육에는‘CS 전문가 지도자, 교수법 전문가, 현장 모니터링 전문가, 이미지 컨설턴트, 병원 코디네이터 전문가 과정’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강의 화법과 스킬에 관한 스피치 훈련도 강화했다.
시기별로 ‘명 강사 특강’ 및 ‘개인 코칭’이 이루어지고 수료 후 강의에 바로 투입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취업 맞춤 관리까지 이루어지는 점이 특징이다. 과정 수료생들은 맞춤 경력 관리를 통해 대기업 사내 강사, 서비스 매니저, 기업 교육 담당 등 다방면으로 진출이 가능.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고객 만족 서비스 개선을 원하는 기업들이 증가하면서 CS(customer satisfaction)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서비스 강사 수요도 늘어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수료생들에게는‘듀오아카데미 전문 서비스 강사 수료증, 특1급 호텔 테이블 매너 수료증, 웃음 치료사, 레크레이션 전문과 과정 자격증(선택사항)’ 등이 나오며 외부 서비스 컨설팅 프리랜서 및 파트너 강사 면접기회가 우선으로 주어진다. 수료 후 전문 강의 청강 기회 제공 및 기수 별 스터디 그룹도 진행된다.
듀오아카데미 박수민 교육 총괄 팀장은“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서비스 강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여서 서비스 강사는 여성 전문직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크다”며“이번 강좌는 서비스 분야에서 특화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강은 10월 28일이며, 수강 신청자에 한 해 간단한 인터뷰와 상담 후 최종 수강 결정을 하게 된다. 총3개월 과정으로 평일 주2회로 강의가 이루어진다. 신청은 홈페이지(www.duoacademy.co.kr)이나 전화 (02-550-6111)로 가능하다.
한편, 듀오아카데미는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15년 컨설팅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6년 개설한 커리어 교육기관으로, 현장 경력 중심의 강사진을 바탕으로 현대 자동차·청호나이스·한화 갤러리아 백화점·인터파크·SK텔레콤·삼성전자 등 다양한 대기업 사내 강사를 배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