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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미래 생활상 보여주는 유통올림픽 개막

‘말하는 스크린’, ‘지능형 탈의실’, ‘쇼핑로봇’, ‘편의점 트랜스포머’, ‘홈쇼핑버스’, ‘맞춤형 골프숍’ …… 미래의 생활상을 보여줄 ‘유통올림픽’이 국내외 CEO 등 3천4백명이 모인 가운데 막이 올랐다.

대한상공회의소가 14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아시아․태평양 24개국의 유통 전문가 3천4백명이 모인 가운데 ‘유통, 생활과 경제의 미래창조’를 주제로 ‘제14회 아․태 소매업자대회’를 개최했다.

대한상의와 아시아태평양소매업협회연합, 한국소매업협의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역내 유통 전문가 70명이 강연에 나서고 앞으로의 소비생활을 가늠할 수 있는 230여개 부스가 만들어졌다.

이 대회는 2년마다 아․태 지역의 유통 CEO가 모여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최신정보를 교환하게 됨으로써 효과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유통올림픽’으로 불리워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지난 1985년 제2회 대회를 서울에서 유치한 바 있다.

/사진설명=사진은 이날 개회식에서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