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제는 나쁜 여자가 대세!!

여리고 착한 이미지의 여주인공은 사라진지 오래, 요즘 드라마 속 여주인공은 하나같이 팜므파탈의 나쁜 여자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런 '나쁜여자'에 대해 여성들도 동경하는 분위기다. 대학생 김선영(가명)씨는 "드라마 속 나쁜 여자들의 자신감있고 당당한 모습에 대리만족을 느낄 때가 많다"고 말했다.

패션계에도 나쁜 여자, 악녀 컨셉이 트랜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한 패션 업체는 패션계의 핫 키워드 '악녀'를 테마로 한 브랜드 런칭 기념파티인 '마녀파티'를 열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스타일'의 여주인공이 선보였던 파워 숄더와 스터드 장식의 옷들이 악녀 패션의 대표적이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이들 나쁜 여자, 악녀들의 공통점은 팜므파탈적 매력이 있다는 것. 팜므파탈로 변신하기 위해선 스모키 화장이 필수다. 스모키 화장으로 눈매를 강조하면 평소보다 시크해 보이는 이미지로 연출이 가능하다.

이러한 분위기 속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의 요구도 달라지고 있다. JK성형외과 백혜원 원장은 "눈 성형의 경우 트랜드에 민감한 수술로 최근 스모키 화장이 유행하면서 크고 선명하면서 눈꼬리가 살짝 올리간 눈 모양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며 "쌍꺼풀수술 외에도 눈매교정술을 통해 살짝 눈매를 다듬어주면 크고 시원한 눈매로 변화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눈매교정술은 안검하수는 아니지만 눈동자가 약간 덜 보여서 졸려 보이거나 눈동자를 더 많이 보이게 하여 크고 시원한 눈매로 변화가 가능한 수술법이다. 쌍꺼풀은 있지만 작은 눈 때문에 고민이거나 눈매가 보다 커지고 선명해지길 원할 때 적합하다.

수술은 안검하수의 수술과 비슷한데 경도의 안검하수에 준해 수술을 시행하게 되며 대부분 상안검거근을 단축시키는 정도의 시술만으로도 충분히 크고 시원한 눈매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