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 차예련 쇼핑몰 '몰스룸', 오른쪽 박경림 쇼핑몰 '뉴욕스토리' |
박경림 '뉴욕스토리', 차예련 '몰스룸'은 각기 자신만의 쇼핑몰에서 세트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그 이유는 단일상품보다 세트상품이 20%~30%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박경림의 '뉴욕스토리' 세트상품은 블라우스+스커트 또는 블라우스+팬츠로 구성된 반면, 차예련의 '몰스룸'은 가디건+티쳐츠 같은 아웃터+이너웨어로 구성되었다. 이 두사람의 쇼핑몰은 각기 다른 스타일이지만 매출면에서 경쟁구도를 보이고 있다.
박경림의 '뉴욕스토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세트상품은 '더블버튼 나팔소매 체크자켓+버튼장식 H라인 모직스커트+벨트SET'로 모직 소재의 자켓과 H라인 스커트가 날씨가 쌀쌀한 때에 따뜻하게 입기 좋고, 자켓의 체크무늬와 나팔소매 디자인이 귀여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차예련의 '몰스룸'은 '설레이는 하루의 후드가디건+소울메이트 베이직 미니스커트 SET' 상품이 10월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되었는데, 고객으로부터 "심플한 디자인과 루즈한 핏이 예쁘다"라는 호평을 받으면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연예인 브랜드 쇼핑몰 헤이요 마케팅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이 세트상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이유는 "온라인 쇼핑몰 이용객에게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최상의 스타일을 제시해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동시에, 세트상품 판매에 대한 절감되는 비용(배송비,포장비 등)을 고객에게 돌려주므로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경림(뉴욕스토리), 차예련(몰스룸)은 포토후기, 댓글이벤트 참여를 통해 적립금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이렇게 쌓인 적립금으로 상품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