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김장훈이 독도와 동해 바로 알리는데 3억 원을 기부한다.
3년 전부터 김장훈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에 해외홍보비로 1억 원이 기부되며, 뉴욕타임스퀘어광장의 전광판에 1년간 진행될 독도홍보광고비에 1억 원, 나머지 1억 원은 독도 지킴에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는 세종대 유지 호사카 교수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독도교육에 전달할 예정이다.
9일, 김장훈의 소속사 하늘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요즘 들어 봇물처럼 밀려들고 있는 광고제의 및 결과에 따라 김장훈 씨가 단독으로 결정했다. 앞으로도 몇 가지 진행되고 있는 광고에 따라 기부액이 더 늘지 않을까 내다본다.
김장훈은 "우리의 무관심이야말로 동해와 독도의 가장 큰 적이다. 세계발 금융위기타개와 함께 대한민국기업들의 비상, G20 개최 등 대한민국의 위상이 전 세계에서 높아지고 있는 지금이 한국을 바로 알리고 동해와 독도를 되찾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미국 3대 일간지의 동해와 독도광고가 월스트리트저널(WSJ)의 기사 및 지도의 동해 병기표기, 미국 내 교과서에서의 동해표기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사진=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