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K C&C ‘2009 대학생 IT 공모전’ 시상식 개최

SK C&C는 2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본사 사옥(SK u타워)에서 ‘2009 대학생 IT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SK C&C IT공모전은 취업 시즌에 맞춰 인재를 확보하고 새롭고 참신한 비즈니스 기회 및 아이디어를 확보하려는 취지로 지난해 처음 실행됐다.

논문, Biz 제안서 2개 분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37개 대학에서 총 56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최우수상에 1개 팀(논문 분야), 우수상에 5개 팀(논문 분야 1개 팀, Biz 제안서 분야 4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진영민 상무와 수상자들
진영민 상무와 수상자들
올해 최우수상의 영예는 `ICT 융합을 활용한 산불보호시스템’ 논문을 제출한 고려대 김주원 씨에게 돌아갔다.
김씨의 논문은 'Smart Dust(인화물질 감시 센서)'와 무선네트워크(휴대전화+GPS)를 활용해 산불을 조기 감지함으로써 산불의 확산을 방지하는 종합산불 관리 시스템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자료 조사가 충실하고 내용의 논리적 구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논문 분야 우수상은 `Advanced Home Network Model(Smart GRID)’를 제출한 박완규∙김영록∙김명욱 팀(전남대, 조선대)이 수상했다.

Biz 제안서 분야 우수상은 권창균∙이진욱팀(동아대)의 `U-경기장 서비스’, 김진이∙남지원팀(서울대)의 `종합예방 Care-Life 서비스 Medicalaza’, 김성희∙조아라∙길수진팀(고려대)의 `Forever-Green 카 충전 서비스’,  김충현∙남지훈∙이아라팀(고려대)의 `클라우드 서비스 성장 전략’이 수상했다.

SK C&C는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팀에게 300만원을, 우수상을 받은 5개 팀에게는 각각 100만원씩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수상자에게는 앞으로 SK C&C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등의 특혜가 제공된다.

SK C&C SKMS실천본부 진영민 상무는 시상식에서 “참신한 콘셉트와 기발한 발상이 넘쳐나는 이번 수상작을 통해 보여준 대학생들의 IT에 대한 열정과 높은 이해도에 놀랐다” 라며 “SK C&C는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