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삐뚤빼뚤 귀여운 치아는 이제 그만!

여자로서 '미인이다’, ‘아름답다’라는 말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그러나 평생 ‘귀엽다’라는 말만 들으며 이성에게 편한 동생이나 친구일 뿐, 그 이상의 대접을 받지 못한다면 자신의 외모를 꼼꼼하게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우선 도도하고 대시하고 싶은 여자들은 표정부터가 다르다. 웃을 때도 깔깔거리며 입을 크게 벌리기보단 보일듯 말듯 하얗고 고른 치아를 내보이며 섹시하고 고혹적인 미소를 띠기 마련이다. 하지만 치열이 불규칙한데다 덧니까지 있다면 귀여울 수는 있어도 여성스럽거나 아름답다는 느낌을 주기는 쉽지 않다.

이때 치아성형을 이용한다면 1∼2주 만에 돌출되거나 불규칙했던 치열을 하얗고 가지런하게 해줄 수 있다. 치아가 삐뚤빼뚤하게 났거나 앞니가 벌어지고 돌출된 경우, 주로 치아성형을 고려하게 되는데 이때 라미네이트 시술이 효과적이다. 라미네이트는 문제 치아의 표면을 얇게 삭제한 다음, 얇은 세라믹을 붙여 미백효과뿐 아니라 색상과 모양이 거의 자연 치아에 가까워 심미적으로 가장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강남 화이트스타일 김준헌 원장은 “타고난 미인이 아니라도 웃는 얼굴이 예쁘면 좋은 인상으로 상대방에게 어필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하며 “부작용의 사례를 간과하지 말고 반드시 전문치과나 의료기관을 통해 충분한 상담 후 시술받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