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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챙이 불광점 |
‘꼬챙이’(www.kkci.co.kr) 불광점을 운영하는 황상규 대표(37)의 말이다. 경기가 침체 되면서 아무래도 손님들의 드나드는 빈도수나 회전율은 줄어들긴 했지만 매출액은 거의 변동이 없다. 황 대표는 12년 동안 여행사 안내 일을 하다가 처음으로 꼬챙이를 창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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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상규 불광점 대표 |
‘차라리 그 돈이면 부동산을 많이 사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주위에서 만류를 많이 했지만 자신이 가진 ‘친절’이라는 노하우로 못할 게 없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당시 트렌드였던 여느 퓨전요리주점 업체들과는 특화된 ‘꼬챙이’의 가능성을 믿었다.
무엇보다 꼬챙이의 인기비결은 꼬치구이 특유의 기름기를 뺀 담백한 맛에 차별화된 10여 종의 자체개발 특제 소스류가 그 특별함을 더한 것이다. 또한, 손님들이 꼬챙이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30여 가지의 재료로 꾸며진 다양한 꼬치요리를 직접 테이블에서 구워 먹을 수 있는 맛과 재미를 동시에 안겨준다는 점에 있다.
꼬치요리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테이블형 그릴은 오랜 연구 개발 끝에 제작된 것으로 직접 요리를 구워도 연기가 나지 않고 꼬치요리뿐만 아니라 탕이나 볶음요리 등도 따뜻하게 데워 먹을 수 있다. 이러한 재미가 있어 술 한 잔 기울이고 싶은 직장인들과 젊은이들이 ‘선술집’의 매력에 푹 빠지게 돼 꼬챙이는 한번 들린 고객이 단골로 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해 황 대표는 “꼬치를 직접 구워먹는 것에 대해 고객들이 대부분 재미있고 신기해한다. 며 “손님들이 직접 구워먹으면 무엇보다 부드러운 상태로 즐길 수 있어 맛도 좋고 구워먹는 재미도 쏠쏠해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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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챙이 메뉴 |
또한, 꼬챙이의 메뉴 조리는 최소한의 인원으로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꼬치 가공공장에서 반가공 상태로 가맹점에 제공되기 때문에 점주는 초벌구이한 상태에서 양념만 묻혀 손님 테이블에 올리기만 하면 된다.
이는 매장운영에 있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줌으로써 꼬챙이 가맹점들의 매출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그다지 번화가라고는 할 수 없는 지역에 있는 꼬챙이 불광점은 동네 단골들이 꽤 많다. 이에 대해 그는 “처음엔 불안했지만 동네 단골들이 생기는 가운데서 고정적인 매출을 확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람 사는 정도 느낄 수 있어 좋다”며 만족을 표했다.
고객층은 주로 20~30대의 젊은 층이지만 이른 저녁 시간인 6~8시에는 40~50대 중장년층의 직장인들도 많이 찾는다.
황 대표는 “일을 계속 하다 보니 처음 시작할 때 마음먹었던 것과 많이 달라진다”며 “그래서 항상 ‘초심으로 돌아가자’고 마음먹는다”고 평소의 경영철학을 밝혔다. 창업비용은 50㎡(15평) 기준 3950만원 정도 소요된다. 문의 : 080-327-5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