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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는 11일(현지시각) 개막한 2010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뉴 아우디 A8을 공개했다.
이번 모터쇼에서 아우디는 뉴 아우디 A8와 더불어 고성능 100% 순수 전기 스포츠카 ‘아우디 e-트론(Audi e-tron)’의 두번째 모델을 공개했다.
뉴 아우디 A8은 혁신적인 기술, 안락함이 조화롭게 녹아있는 대형 세단으로 풀체인지된 디자인과 성능으로 무장됐다.
뉴 아우디 A8은 전장 5,137mm, 전폭 1,949mm, 전고 1,460mm로 커진 길이와 넓이에 비해 낮은 높이를 유지하여 다이내믹한 라인을 구현했다. 대형 싱글 프레임 그릴과 함께 첨단 기술이 효율적으로 집약된 LED는 헤드 램프, 사이드 미러, 리어 램프 등 차량 곳곳에 적용됐다.
뉴 아우디 A8에 탑재된 4.200cc의 V8 엔진은 가솔린과 디젤 두가지로 구성되며 직분사 방식을 통해 연료 소비를 22%나 줄여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그 중 4.2 FSI 엔진은 출력 372마력, 토크 45.4kg.m, 0=>100km/h 5.7초의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연비는 10.5 l/km로 전 모델보다 출력은 22마력 높아지고 연료 소비는 13% 낮아졌다.
한편, 또 다른 하이라이트 모델인 아우디 e-트론은 지난 200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던 2인승 스포츠카로 순수 전기구동 시스템(purely electric drive system)이 적용된 고성능 스포츠카이다.
또한, 경량차체 기술인 ASF를 비롯하여 효율적인 실내 온도 조절 방식인 히트 펌프(heat-pump), 안전하고 경제적인 운전을 돕는 카-투-엑스(car-to-x) 커뮤니케이션 기술, 적응형 LED 헤드램프 등 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되어 있어 아우디 기술력의 진보를 보여줬다.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되는 아우디 e-트론은 첫번째 모델의 고성능 고효율 기술력을 바탕으로 재탄생한 모델이다. 4륜 구동이었던 전 모델과는 달리 후륜 구동을 채택했으며, 전장은 3.93m, 전폭 1.78m, 전고는 1.22m로 첫번째 모델보다 휠베이스가 22cm 짧아져 보다 컴팩트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아우디 e-트론은 폭은 넓고 차체는 낮게 설계된 디자인으로부터 근육질의 강인한 인상을 나타내고, 출력 204마력, 토크 270.4kg.m의 강력한 파워로 0=>100km/h 5.9초, 60km/h=>120km/h 5.1초의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