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브라운카페 내부 모습 |
캐릭터전문기업 ㈜넥스트F&B는 ‘찰리브라운카페’의 가맹등록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찰리브라운카페(http://www.charliebrowncafe.net)는 홍콩, 일본에 이어 2008년 말 국내에 들어와 현재 홍대점과 신림점 두 곳의 직영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찰리브라운카페 메뉴 |
이번 가맹사업은 넥스트F&B가 식음료 분야 유명 대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당당히 찰리브라운카페 한국라이센스를 얻어, 2개의 직영매장 운영경험과 수없이 이어진 가맹요구가 바탕이 됐다.
찰리브라운카페 가맹사업은 기존 프랜차이즈기업들의 사업방향과는 조금 다르다.
단순히 매장 수를 늘리는 것 보다 각각의 가맹점이 주요상권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그 희귀성을 바탕으로 한 높은 매출이 목표다. 이 때문에 전국 주요상권에 한 곳씩, 국내 40개 안팎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가맹점 개설 시 외·부 장식, 식·음료, 식기, 소품 등 각종 상품이 캐릭터로 표현되어 완벽한 찰리브라운 공간으로 탄생하게 되며, 독특한 모양의 캐릭터 식·음료 개발은 물론이고, 다채로운 캐릭터상품 판매는 추가적인 매출상승의 요인으로 계절별, 이벤트별로 다양한 캐릭터상품을 공급 등을 본사가 지원한다.
찰리브라운카페 메뉴 |
㈜넥스트F&B 김진호 대표는 “찰리브라운카페는 대중화된 커피전문점과 세계 유명 캐릭터의 만남이라는 색다른 문화마케팅의 일환”이라며 “이번 프랜차이즈사업이 단순한 문화경쟁력 확보를 넘어 외식 창업 트렌드를 주도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02-2652-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