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캐릭터카페 ‘찰리브라운카페’ 창업시장 출사표!

찰리브라운카페 내부 모습
찰리브라운카페 내부 모습
전 세계적 인기 캐릭터와 이색 커피 메뉴가 만난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시선을 끄는 ‘찰리브라운카페’를 전국에서 만날 수 있다.
 
캐릭터전문기업 ㈜넥스트F&B는 ‘찰리브라운카페’의 가맹등록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찰리브라운카페(http://www.charliebrowncafe.net)는 홍콩, 일본에 이어 2008년 말 국내에 들어와 현재 홍대점과 신림점 두 곳의 직영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찰리브라운카페 메뉴
찰리브라운카페 메뉴
커피, 케이크, 샌드위치에 캐릭터로고가 들어가는 독특한 식음료는 물론 찰리브라운, 스누피, 루시 등 다양한 캐릭터상품이 진열·판매되고, 특유의 귀엽고 앙증맞은 실내장식으로 손님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지역명소 소문났다.
 
이번 가맹사업은 넥스트F&B가 식음료 분야 유명 대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당당히 찰리브라운카페 한국라이센스를 얻어, 2개의 직영매장 운영경험과 수없이 이어진 가맹요구가 바탕이 됐다.
 
찰리브라운카페 가맹사업은 기존 프랜차이즈기업들의 사업방향과는 조금 다르다.

단순히 매장 수를 늘리는 것 보다 각각의 가맹점이 주요상권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그 희귀성을 바탕으로 한 높은 매출이 목표다. 이 때문에 전국 주요상권에 한 곳씩, 국내 40개 안팎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가맹점 개설 시 외·부 장식, 식·음료, 식기, 소품 등 각종 상품이 캐릭터로 표현되어 완벽한 찰리브라운 공간으로 탄생하게 되며, 독특한 모양의 캐릭터 식·음료 개발은 물론이고, 다채로운 캐릭터상품 판매는 추가적인 매출상승의 요인으로 계절별, 이벤트별로 다양한 캐릭터상품을 공급 등을 본사가 지원한다. 
 

찰리브라운카페 메뉴
찰리브라운카페 메뉴
특히 찰리브라운카페는 문화에 관심이 많은 여성고객이 주요 타겟 층으로, 여성 특유의 세심한 서비스와 친밀함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여성창업자가 운영하기에도 편리한 아이템이다.
 
㈜넥스트F&B 김진호 대표는 “찰리브라운카페는 대중화된 커피전문점과 세계 유명 캐릭터의 만남이라는 색다른 문화마케팅의 일환”이라며 “이번 프랜차이즈사업이 단순한 문화경쟁력 확보를 넘어 외식 창업 트렌드를 주도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02-2652-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