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성공창업>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건 ‘건강식단’

최근 산업이 발달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은 무엇보다 건강에 집중되고 있다.

이에 최근 외식업계에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기호를 최대한 맞춘 웰빙메뉴로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요즘 한식의 세계화와 맞물려 전통 한식을 기반으로 한 메뉴는 물론 이를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새로운 형식으로 퓨전화시킨 메뉴가 단연 인기가 높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프랜차이즈 외식업계에서도 발 빠르게 웰빙에 적합한 신 메뉴 개발에 총력을 펼치고 있다. 그중 한가지가 바로 고객 각자의 취향을 고려한 100% 맞춤 음식이다.

◆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 웰빙치킨으로 ‘화제’

사바사바치킨 외부 모습
사바사바치킨 외부 모습
치킨과 호프를 병행해서 판매하고 있는 ‘사바사바치킨’(www.사바사바.kr)은 알싸한 맛의 파 샐러드와 독특한 소스가 어우러진 ‘파닭치킨’으로 마니아층까지 형성된 치킨 중견브랜드로 유명하다. 특히 국내 최초 매스티지(대중명품) 개념을 도입해 고품격 외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사바사바 치킨은 대중적인 명품아이템으로 거듭나고 있다. 고객의 건강을 위해 국내 최고급 신선육과 100% 식물성 튀김유를 사용해 맛이 신선하고 담백한 웰빙치킨전문점으로 우뚝 섰다. 그리고 HACCP을 인증받아 제조 및 유통과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매우 위생적이고 안전하기로 소문나 있다. 이 같은 점들이 바로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배려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 최근에는 소자본으로 창업을 하려는 생계형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배달 만을 전문으로 하는 배달전문매장 ‘프리미엄 치킨홈서비스(Premium Chicken Home Service)’로 창업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어 주고 있다. (문의: 1688-7292)

◆ 대표적인 서민적인 인기메뉴로 ‘승부’
최근 외식업계에서는 서민들이 즐겨 먹는 저렴한 메뉴를 특화시켜 고객들의 발길을 끌어 모으고 있어 화제다. 값도 싸고 푸짐하고 한 끼 식사는 물론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식자재 사용부터 남다르다. 신선한 채소와 오랜 시간 동안 연구해 개발한 특제소스를 적당히 배합해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맛을 제공하는 것이다.

짬뽕 늬우스
짬뽕 늬우스
대표적인 서민메뉴 짬뽕을 매운맛에 따라 메뉴를 구성해 주요 상권마다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수타짬뽕전문점 ‘짬뽕늬우스’(www.cpnews.co.kr). 이곳에서는 기존 중국음식점에서는 맛볼 수 없는 담백하고 깔끔하며 먹으면 먹을수록 개운한 짬뽕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가격 면에서도 기존 짬뽕보다 저렴하게 제공해 요즘 같은 불경기에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학생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이 즐겨 찾고 있다. 짬뽕늬우스의 대표적인 메뉴는 얼큰짬뽕, 지옥짬뽕, 남자짬뽕, 짬뽕밥, 신 메뉴인 여자의 짬뽕인 화이트짬뽕이며 부메뉴로는 1인 탕수육과 중국스타일의 매콤만두가 있다. (문의: 02-953-8080)

◆ 다양한 채소와 쌈으로 먹는 ‘닭쌈’으로 인기
치킨하면 튀김옷을 입혀 튀기거나 요즘 대세인 구운치킨이 연상된다. 하지만 다양한 야채와 여러 가지 소스를 자신의 취향에 따라 쌈으로 싸서 먹을 수 있는 독특한 치킨요리점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닭쌈이라는 독특한 메뉴로 입소문이 자자한 웰빙 치킨요리전문점 ‘닭잡는 파로’(www.paro.co.kr, 이하 ‘닭파로’)가 바로 그 주인공.

닭잡는 파로 외부 모습
닭잡는 파로 외부 모습
닭파로에서는 닭을 튀기지 않고 구워서 뼈가 없는 상태로 먹기 좋은 만큼 육질대로 갈라서 치킨을 제공한다. 그래서 일일이 발라먹을 필요가 없어 먹기 편하고 구웠기 때문에 기름기가 쫙 빠져 담백함은 물론 칼로리도 적어 다이어트에 신경쓰는 여성들이 마음 놓고 먹어도 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한번 맛을 본 고객들은 멀리서도 소문을 듣고 찾아올 정도로 고객의 재방문율이 매우 높기로 소문나 있다. 대표 메뉴는 닭쌈, 고추장바베큐비빔밥, 고추장바베큐 등이 있다. (문의: 02-529-8525)


◆ 고구마 전분 90% 함유된 생면으로 고객유혹
경기불황에도 면요리가 꾸다한 인기를 끌면서 이와 관련된 외식업체들의 움직임도 덩달아 바쁘다. 고객들의 입맛을 어떻게 사로잡을 것인가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마케팅은 물론 신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다.

국수나무 외부 모습
국수나무 외부 모습
웰빙 국수전문점으로 자리매김한 ‘국수나무’(www.namuya.co.kr)는 고구마 전분이 90% 이상 함유된 생반죽을 본사에 매일 가맹점에 공급해 고객이 주문을 하면 즉석에서 면을 바로 뽑아 신선하고 쫄깃한 국수맛을 선사해 고객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최근에는 면류뿐만 아니라 돈가스와 같은 인기 분식메뉴도 구성해 고객들이 먹고 싶은 메뉴를 다양하게 골라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국수나무를 이용하는 고객층은 학생에서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문의: 02-466-2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