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외식업체 봄 맞이 신메뉴로 ‘고객 몰이’

따스하고 향긋한 꽃향기가 물씬 풍기는 봄이 다가오고 있다.

계절과 마찬가지로 외식업계에서도 봄을 맞이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 준비로 한창이다. 특히 손님의 입맛을 사로잡을 상큼한 신 메뉴 출시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봄기운과 더불어 경기도 서서히 좋아질 조짐을 보이고 있어 이에 발맞춰 외식업계가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것.

최근 새로 출시되는 메뉴의 특징을 살펴보면 겨울 동안 입맛을 잃은 손님을 위해 신선하고 상큼한 메뉴와 다양한 봄 야채와 소스를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이 같은 노력은 일 년 중 외식업계가 가장 큰 움직임을 보이는 계절이 바로 봄철이며 이 기회를 통해 단골을 만들어야 여름은 물론 겨울까지 일정한 매출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퓨쳐월드 신메뉴
퓨쳐월드 신메뉴
매년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이 바뀌는 시기마다 신 메뉴를 출시하는 주류전문점 ‘퓨쳐월드’(www.futureworld.kr)의 이번 신 메뉴 특징은 봄이라는 느낌과 웰빙 트렌드에 맞춘 샐러드 메뉴를 강화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 메뉴로는 고소한 검은깨 드레싱과 부드러운 새우가 어우러진 ‘플레인쉬림프샐러드’, 바삭한 포테이토누들이 특징인 ‘포테이토치킨샐러드’, ‘치킨볼샐러드’, ‘케이준샐러드’ 등이다.

샐러드 이외에도 ‘핫파스타트리플’, ‘매콤얼얼떡볶이’ 등 식사대용으로도 부족함이 없는 신 메뉴도 출시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생맥주전문점 ‘비어캐빈’(www.beercabin.co.kr)에서도 봄을 맞아 신 메뉴를 출시했다.

퓨쳐월드 비어캐빈 위너스치킨 신메뉴
비어캐빈 신메뉴
바삭한 포테이토누들과 세사미드레싱이 잘 어우러진 치킨샐러드&세사미드레싱, 바삭한 크루통을 올린 크루통&새우샐러드, 샐러드의 지존 케이준치킨샐러드, 팝콘새우&오징어링샐러드와 매콤누룽지파스타와 4가지 생과일 소주 등이 신 메뉴로 출시됐다.

한편 퓨쳐월드와 비어캐빈은 신 메뉴 출시를 기념해 샐러드를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샐러드와 함께 자신의 사진을 핸드폰으로 찍어 #0300으로 전송하면 100% 당첨 영화예매권을 무료로 지급하는 행사도 동시에 진행 중이다. (문의: 02-529-4355)

8~90년대 웬디스 햄버거 체인 사업을 국내에 최초 도입한 ㈜우일이 오븐구이치킨전문점 ‘위너스치킨’(www.winnerschicken.co.kr)은 신메뉴 3인 3색 치킨을 선보였다.

위너스치킨 신메뉴
위너스치킨 신메뉴
신 메뉴는 시각을 사로잡는 재료를 사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몸에 좋다는 강황이 들어 있는 ‘카레옐로우치킨’과 쫄깃한 쌀 떡볶이와 치킨의 매콤함이 어우러진 ‘떡볶이레드치킨’, 국내산 통마늘을 통째로 갈아 넣은 파우더로 오븐에 구운 ‘갈릭화이트치킨’이 그것이다.

다양한 메뉴로 골라 먹을 수 있도록 하는것도 손님을 끌어들이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문의: 080-664-9292)

이처럼 외식업계에서는 계절에 맞게 입맛을 살릴 수 있는 메뉴와 건강과 몸에 좋은 재료를 접목한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여 손님의 발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