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가 2월 한달 동안 완성차 총 4만720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4만4578대 대비 5.9%가 증가한 것이다.
2월 내수는 총 8148대를 기록, 전년 동월 5954대 대비 36.8%의 큰 증가를 보였다. 이는 GM대우의 글로벌 준중형 세단 라세티 프리미어와 글로벌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각각 3128대, 3056대씩 판매되는 등 고객 수요가 뒷받침 됐기 때문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2월 수출은 총 3만9052대를 기록, 전년 동월 3만8624대 대비 1.1% 증가했다. 아울러 GM대우는 2월 한달 동안 CKD방식으로 총 8만9483대를 수출했다.
릭 라벨 GM대우 판매·A/S·마케팅담당 부사장은 “2월 적은 영업일수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월 대비 내수 및 수출 모두 증가했다”며, “새롭게 선보인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LPGi와 수동변속기 모델 등 고객 중심의 경쟁력 있는 제품들이 향후 지속적인 판매 증가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GM대우의 올해 1~2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10만3481대를 기록했다. 이 중 내수는 총 1만7210대로 전년 동기 1만2868대 대비 33.7% 증가했다. 1~2월 수출 실적은 총 8만6271대로 전년 동기 7만7664대 대비 11.1%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