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포츠 스타들의 인기가 더해지면서 관련 상품의 매출도 덩달아서 뜨고 있다. 얼마전 대단원의 막을 내린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올림픽세계신기록을 수립하며 금메달을 딴 김연아 선수가 CF를 맡고 있는 제품이나, 김연아 선수가 가지고 다니는 가방, 입고 있는 옷들이 김연아의 인기를 업고 매출이 증폭하고 있다.
또한 최근 박지성 선수의 시즌 2호골과 시즌1호 도움을 기록하면서 박지성 선수 관련 제품도 함께 매출이 오르고 있다.
박지성 선수 관련 제품 중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박지성김치유산균'이다. 박지성은 평소 운동 중에도 김치유산균으로 체력관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한 터, 특히 박지성의 활발한 활약과 함께 새학기를 맞아 '박지성김치유산균'도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박지성김치유산균'은 유명 벤쳐 기업인 ㈜토비코(www.tobico.co.kr)가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김치가 세계 5대식품으로 사랑을 받으면서 세계인들이 좀 더 쉽게 김치유산균을 접할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특허 기술을 이용해서 만들어낸 제품, 세계적인 김치유산균화를 위해서 박지성선수의 이름을 달고 뉴질랜드와 호주, 일본,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로의 수출도 추진 중이다.
또한 남아공월드컵을 맞이해서 응원용으로 내놓은 박지성의 캐릭터 '캡틴박'도 네티즌들과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으며 캐릭터 상품에 대한 출시와 캐릭터를 사용하고자 하는 회사들의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이 밖에도 새로운 학기와 봄철을 맞아서 야외운동용으로 적합한 코렉스가 출시한 '박지성자전거'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관련 스타라이센싱(www.starlicensing.co.kr) 권태형 변호사는 박지성 선수와 관련된 전 제품은 수익금 중 일부는 현제 건축 중인 박지성유소년 축구센터 건립에 사용되며 한국유소년축구 발전을 위해서 쓰이는 기금으로 사용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