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의 효과가 더욱 빛을 발하는 요즘 같은 경기 불황에, 현대인들에게 웃음과 희망, 긍정의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메신저로서 스마일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스마일 마케팅을 도입한 신세계 백화점은 ‘스마일 신세계’를 내걸고 미소를 짓는 직원에게는 칭찬카드를 발급해 주어 고객들에게까지 웃음 바이러스를 전달되기도 했다.
또한, 직원들에게 미소 짖는 방법을 알려주는 ‘스마일 아카데미’를 개설하는 등 진정한 고객 서비스를 전달하고 있다.
그 외에도 로고를 이용한 스마일 이모티콘을 형상화해 고객들에게 행복한 미소를 전달해주는 행복 마케팅을 전개한 보험사, 웃는 모습을 포착해주는 디지털카메라의‘스마일 셔터’기능이 생겨나기도 하는 등 어려울 수록 웃음을 찾고자 하는 노력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스마일 마케팅 일환으로 여성복‘플라스틱 아일랜드’에서는 유머와 따뜻한 메시지가 있는 ‘스마일’티셔츠를 제작하여, 고객들에게 밝고 경쾌한 웃음을 전달하고자 한다.
귀여운 스마일 캐릭터가 그려진 스마일 티셔츠는 특유의 귀엽고 코믹한 표정과 언제나 상대방을 편안하게 해주는 스마일 캐릭터로, 보는 이로 하여금 무한한 호감을 갖게 한다.
특히 ‘플라스틱 아일랜드’티셔츠는 즐거움과 행복함을 한껏 느끼는 스마일, 쾌활함, 젊음 등을 티셔츠에 형상화해,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와 웃음과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여성복‘플라스틱 아일랜드’관계자는 “지속되는 불경기와 암울한 뉴스 속에서 소소한 행복 메시지를 전달하는 다양한 표정의 스마일 티셔츠를 통해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작은 삶의 행복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제작 의도를 전했다.
또한 ‘플라스틱 아일랜드’전국 매장에서는 스마일 마케팅 일원으로 구매고객에게 스마일 쿠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쇼핑을 더욱 즐겁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