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1년 12월, 50여 년의 역사를 뒤로 하고 새로운 모습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새롭게 탄생한 대한극장이 오는 2010년 4월, 새롭게 예술영화관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현재 11개의 상영관을 운영하며, 그간 관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꾸준히 개봉시키는 등의 노력으로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관으로 거듭난 대한극장은 예술영화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근래의 관객 욕구를 적극 반영하고자 예술영화관을 개관하기로 결정했으며, 대한극장만의 최첨단 시설과 최고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보다 많은 관객이 안정적인 시스템에서 예술영화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예술영화 관람객 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홍보계획 마련
대한극장은 예술영화관의 상영관 층을 전면적으로 활용하는 전시 및 구조물을 설치하여, 대한극장 예술영화관을 찾은 관객들이 단순한 영화 관람 이상의 공감각적인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극장은 개관 기념 특별 영화제를 기획하는 한편, 현재 대한극장에서 한 달 기준 평균 7회 이상, 연중 100회를 상회하여 진행되는 각종 시즌 이벤트와 회원시사회 등을 예술영화관에서 상영되는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다양한 컨셉으로 꾸준히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예술영화관 개관 기념 영화제
대한극장은 예술영화관 개관 기념 특별 영화제
대한극장 예술영화관 및 개관 기념 영화제 등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한극장 홈페이지(www.daehancinema.co.kr)에서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