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이맘때쯤이면 찾아오는 봄의 불청객 꽃샘추위. 그동안 입어왔던 두꺼운 옷을 벗어 던지고 따뜻한 날씨에 새로 장만한 봄옷을 입는 기대를 했던 여성이라면 갑자기 찾아온 싸늘한 바람과 추위에 다시 겨울 옷을 꺼내는 번거로움을 겪어야 했을 것이다. 이러한 간절기에 꼭 하나쯤은 있어야 하는 패션 액세서리는 무엇일까?
바로 스카프이다. 목만 따뜻해도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는 말처럼 스카프는 목을 보호해주는 보온성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스카프를 패션 소품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다양한 아이템과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액세서리 브랜드 ACCESSORIZE(액세서라이즈)에서는 다채로운 디자인과 컬러의 스카프을 출시했다. 작지만 활용도가 높은 쁘띠스카프는 물론, 실크, 저지 같은 부드러운 소재와 애니멀 패턴, 시퀸 장식이 들어가 있는 스카프들이 여성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런 트랜드에 맞춰 액세서라이즈에서 제안하는 스카프 하나로 1석2조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스카프 활용 팁에 대해 소개해 본다.
◆ 스카프를 벨트로 활용
적당히 길이감이 있는 스카프라면 벨트대신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심플한 원피스에 스카프를 벨트로 활용하여 허리라인에 맞춰 가볍게 묶어주면 시선을 허리로 집중시켜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카프를 벨트로 활용 시 매치하는 옷의 컬러는 차분하게 통일하는 것이 좋다.
◆ 헤어 액세서리로 이용
해외 유명 패셔니스타들을 보면 가장 눈에 띄는 액세서리가 바로 헤어 액세서리이다. 남들과는 다른 개성을 연출을 하고 싶다면 스카프를 이용해 복고스러우면서 히피느낌을 주는 보헤미안 스타일로 연출해보자. 히피스타일의 가장 대표적인 아이템인 두건에 맞춘 화려한 색상과 여러가지 컬러와 패턴이 들어있는 스카프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컬러감있는 의상에는 반대로 단색의 스카프를 선택하자. 또한 머리끈 대신 스카프를 접어서 머리에 묶으면 보다 더 여성스러운 느낌을 풍길 수 있다.
◆ 가방에 소품으로 이용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방의 디자인이 지겨워졌다면 스카프로 가방에 포인트를 주자. 같은 디자인의 가방이라도 의상 컨셉에 맞춰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스카프를 묶어 연출하면 색다른 이미지의 가방으로 변신이 가능해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쁘띠스카프 혹은 중간 사이즈 스카프를 손잡이 부분에 살짝 꼬아 묶어주면 독특하면서도 자신의 개성이 묻어나는 가방이 탄생한다.
스카프는 목에만 두르는 액세서리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처럼 다양한 용도로 스타일링이가능하다는 걸 명심해두고 실생활에 활용해보자. 스카프 하나면 간절기 추위도 막고 스타일리시한 연출도 가능하다. 아직 스카프 한장 없다면 액세서라이즈 매장에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액세서라이즈에서는 3월19일부터 4월18일까지 3만원대 이상의 스카프를 20%할인해서 판매를 한다고 하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사진=ACCESSORIZE. 액세서라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