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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는 창업?’ NO~ ‘하는 창업!’

불황이 깊어질수록 외식 아이템과 같은 흔한 창업 아이템의 범주에서 벗어나 조금은 색다른 창업 아이템에 도전해 볼 필요가 있다.

요즘은 특히 소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는 이색 아이템들이 많이 생겨나 눈길을 끈다. 이들 창업 아이템들은 소자본과 개성 있는 아이템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색 아이템으로 미용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e-붙임머리’(www.bestmo.com)는 소자본,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템이라 창업을 하는 데 부담이 없다. 붙임 머리는 짧은 머리나 숱이 없는 머리, 모발의 손상이 심한 머리에 긴 생머리 등이 필요할 때 붙이는 머리로 과거에는 미용실에서 주로 실시되어 왔다.

미용실은 붙임 머리 가격이 2~30만원대로 고가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반면 e-붙임머리는 가격도 저렴하고 젊은 층의 꾸준한 수요로 창업시장의 성공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붙임 머리는 기술형 창업인 반면 자격증 제도가 없어 누구나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창업 자금도 1000만원선으로 여성과 주부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블루오션 창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e-붙임머리는 동종 업계와 확연한 차이를 보일 정도로 품질이 월등해 한번 시술한 고객은 평생고객이 될 정도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탄탄하다.

또 기존 점포형이 아닌 오피스텔 등에서 간단한 시설을 갖춘 후 오픈할 수 있다. 따라서 점포 선정에 따른 권리금이나 임대료 등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또한, 직접 생산체계를 갖춘 국내 유일한 전문샵으로 100% 인모만을 고집해 자연스러운 모발 연출을 이끌어 낸다.

붙임 머리나 속눈썹 기술은 본사에서 책임하에 교육해 주고 초보자도 2주간의 교육만 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최근 활발하게 가맹점 모집에 나서고 있는 e-붙임머리의 창업비용은 33㎡(10평) 기준 1600만원 정도다. (02-3471-4030)

한국피오피(POP)창업협회’(협회장 한상희, http://www.popi.or.kr)는 피오피나 폼아트를 좀 더 적극적으로 알릴 뿐 아니라 보다 많은 피오피(POP)나 폼아트 전문가들이 활발한 창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손 글씨를 직접 배우고 개인 창업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트렌드 이미지 하는 창업
트렌드 이미지 하는 창업
이에 대해 한 협회장은 “그동안 피오피·폼아트 전문가로 활동해오면서 피오피에 대한 사업성을 확인했고 전문적인 직업으로서 충분히 가능성을 지니고 있고 공략해 볼만한 틈새시장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피오피가 단순한 취미생활의 연장이 아니라 수익성이 있는 전문분야임을 밝혔다.

한국피오피창업협회는 그동안 피오피·폼아트 교육생들이 부담해야 했던 각종 가입비와 교육비도 대폭 거품을 빼 피오피 입문 문턱도 낮췄다.

특정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에게는 한국피오피창업협회에서 발부되는 수료증 및 자격증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그리고 자격증을 획득한 이들은 각 지역에 지부를 개설해 창업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협회에서는 이들이 각 매체나 교육센터에 이름을 알리고 본격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피오피 창업은 재택근무가 가능해 주부들이나 특별한 기술이 없이 소자본 창업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새로운 창업아이템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02-973-3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