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한은행, 중소기업 우대 특별자금 조성

신한은행은 특별자금을 조성하여 금리우대 혜택 및 유동성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전용 'WithUs(위더스) 기업대출'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위더스 기업대출'은 12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이 상품의 가입대상은 신한은행 신용등급이 BB등급 이상인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로, 신한은행 자체 특별자금을 조성해 기존보다 0.5% 낮은 금리를 적용하며 최장 1년간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과 처음 대출거래를 하는 고객에게는 추가적으로 0.2% 금리 우대가 되는 등 부수거래 조건별로 최대 0.5% 추가 금리감면 혜택이 있다.

부수거래 조건별 추가우대금리 최고 0.5% 우대 사항으로는 ▲인사이드 뱅크 가입고객 0.2%, ERP 연동서비스 가입시 0.3% 추가우대 ▲법인카드고객, 오너십카드 포함 0.2% ▲임직원 퇴직연금 가입고객 0.3% 급여이체고객 0.2% ▲가맹점 결제계좌 보유고객 0.2% ▲신한은행과 대출거래를 처음 하는 고객 0.2% ▲과거 1년간 여신거래가 있으면서 연체일수 0일인 고객 0.2%  등이 있다.
 
대출규모는 1조8000억원으로 한도 소진시까지 운용되며 된다. 업체별로 5000만원 이상 대출실행 시 복수로 여러 건의 대출취급이 가능해 빠른 소진이 예상된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과 거래를 시작하거나 거래를 늘리는 중소기업에게 낮은 금리의 자금을 지원해 금융비용절감에 보탬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신상품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