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출연과 봉사활동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개그맨 권영찬이 이번에는 국내 중소기업인 태영유통의 부산특산물인 '김태영명란젓'의 홍보대사를 맡았다.
(주)태영유통의 김태완명란젓은 부산에 위치한 중소기업으로 대표를 맡고 있는 김태완대표의 이름을 걸고 지난해 12월에 국내에 첫런칭해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국내 명란젓 시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이기도 하다. 김태완대표와 방송촬영으로 인연을 맺은 권영찬은 "우리나라 중소기업을 살리고 우리의 전통음식이자 부산의 명물인 명란젓을 살리기 위해서 이번 홍보대사를 무료로 맡아서 홍보에 임한다"고 전했다.
태영유통(www.taeyoungfood.co.kr)의 김태완대표는 어린시절 어머니가 해주는 명란젓의 맛을 잊을수가 없어서 대학전공마저도 식품공학과를 선택했다고 한다. 부산수산대학교(현부경대학교)를 졸업한 김태완대표는 일본의 유명한 푸드회사인 야마야푸즈의 한국지사에 입사하게 되면서 명란젓에 대해서 무려 23년간이나 연구개발하고 전공정에 대해서 관여해서 일본인과 세계인이 먹을수 있는 명란젓 개발을 하는데 일조를 했다고 한다.
권영찬은 "일본인들이 우리의 전통 음식인 김치를 일본화해서 성공한 기무치처럼 사실은 명란젓도 일제강점기 시절 일본으로 넘어가 일본인의 최고 건강식품이 되었고 지금은 세계화된 음식중의 하나"라며 "명란 종주국의 이름을 되찾기 위해서김태완대표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김태완명란젓을 출시한만큼 일본으로 수출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서 무료로 홍보에 임하겠다"는 다짐을 전하기도 했다.
'김태완명란젓'은 북태평양에서 잡아서 선상급속 동결된 최상급명태에서 엄선한 원란과 김태완대표만의 23여년간의 축적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염장액으로 약 48시간 염장하여서 더욱 깊은 맛을 낸다. 염장액은 국내산 고춧가루와 고급청주를 원료로 하고 있으며 저염도 숙성을 하여 급속 냉동을 통하여서 누구나 쉽게 맛있는 명란젓을 집에서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
김태완 대표는 현재 고급일식집에서 대부분 일본의 명란젓을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니만큼 이것을 국산화하면서도 일본에도 수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태완명란젓의 가장 큰 장점은 정갈한 맛과 함께 저염도라 짜지 않아서 현대인들의 입맛에 적합하다고 한다. 명란젓을 잘 안먹는 아이들이나 건강을 걱정해서 짠 음식을 피하는 웰빙족들에게는 안성맞춤이라고 할수 있다고 한다. (문의080-265-2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