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치유산균, 미국 FDA OTC Drug에 등록, 본격 美 판매 시동

'박지성김치유산균', '캡틴박김치멀티7' 등 생산으로 국내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주)토비코(www.tobico.co.kr)에서 미국 FDA OTC Drug(의사 비처방 일반 의약품)에 정식 등록,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앞두고 있다.

토비코 김상훈 대표는 15일 "김치비타민 관련제품이 지난 3월 31일 미국에서 일반의약품(의사 전문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으로 등록되어 조만간 미국에서도 김치비타민 제품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비코의 김치비타민은 미국 FDA OTC Drug에 'Kimchi Vitamin'으로 등록됐다.

김치비타민은 토비코만의 독보적인 특허기술에 의해 순수 국내산 배추즙을 이용한 100% 식물성 배지에 가장 유용한 물질이 많이 생성되는 류코노스톡 균종 및 락토바실러스 종을 배양하여 식물성 김치유산균을 분리, 분말화하고, 발효액도 분말화하여 첨가함으로써 김치 발효의 과학을 그대로 담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미국에 FDA OTC drug에 등록된 김치비타민은 김치유산균과 더불어 각종 비타민을 비롯 DHA, 칼슘, 엽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까지 생각한 신개념 츄어블 멀티비타제품이다. 김치비타민 제품에 함유된 유산균은 특수 코팅 처리되어 위산에도 죽지 않고 장까지 살아가 장내에서 발효하고 1일 1회, 1정으로 하루 필요한 영양소와 유산균을 한 번에 물 없이 그냥 간단하게 캔디처럼 씹어서 먹기 간편하게 만든 것이 장점이다. 또한 김치비타민은 식물성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장 내에서 발효, 장의 변화를 가장 빨리 느낄 수 있다. 장이 좋지 않아 반복적인 설사, 변비를 하시는 분, 배에 자주 가스가 차는 사람에게는 더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