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화제의 콘서트 세 편

CCM이나 가스펠이 일반 대중에게 낯선 장르인 현실을 극복하고자 CCM가수들의 대중과의 소통을 위한 공연이 잇달아 무대에 올라 화제가 되고 있다.

◆ 박종호 콘서트 ‘The STORY-나의 사랑, 나의 가족 이야기’
-뮤지컬 버전의 콘서트로 가족애를 살리기 위한 감동적인 메시지 전달

크로스오버 테너 박종호 콘서트 ‘The STORY-나의 사랑, 나의 가족 이야기’는 뮤지컬 버전의 콘서트로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해체되어가는 가족애를 되살리기 위한 감동적인 스토리를 선사한다.

한국의 파바로티, 천상의 목소리를 지닌 한국 최고의 크로스오버 테너 박종호는 서울대 음악과 출신으로 한국 성악계의 기대주에서 한국 가스펠의 선구자로 23년 넘게 활동해온 한국 가스펠의 태두와 같은 존재. 이번 공연은 그에게 있어 지난 유학기간 동안의 공백을 마무리 짓고 국내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출발지점인 만큼 그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최고의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바로 최첨단 멀티미디어쇼가 접목된 뮤지컬 버전의 스토리가 있는 콘서트를 준비 중인 것! 기존의 공연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화려한 볼거리와 함께 가족의 사랑을 노래하는 감동 스토리가 어우러진 박종호 콘서트는 보다 폭넓은 관객들과 소통하는 열정적인 무대가 될 것이다.

듣는 이의 심금을 울리는 아름다운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 그리고 박종호의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전해지는, 조각난 가족애를 되살리기 위한 감동적인 메시지로 가족 회복의 메신저로 나선 박종호 콘서트! 박종호의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알리는 ‘The Story-나의 사랑, 나의 가족 이야기’는 오는 5월 20일부터 5월 22일까지 상명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상명아트센터 / 만7세 이상 / 22000~77000원 / 문의 : 1588-5212

◆ 플랜트 콘서트
-‘젊음의 상징’ 서울 홍대 거리에서 CCM 정기무대 마련

‘예수를 심다’라는 의미의 플랜트 콘서트(Plant Concert)는 ‘젊음의 상징’인 서울 홍대에서의 정기 공연을 통해 CCM이 시시하고 따분한 음악이라는 편견을 깨뜨려 젊은이들과의 교감을 시도한다.

문화적인 핵심지역 중의 하나이며 음악적 차원의 문화 요충지인 홍대 지역에 여전히 기독교 문화가 자리잡지 못하고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비롯된 플랜트 콘서트는 한국찬양사역자연합회 주관으로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오후 7시 홍대 앞 윈트리클럽에서 공연된다. 교회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CCM 콘서트를 100% 라이브 공연으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것. 이는 주변의 대중음악 공연과 어우러져 음악적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대중과 소통한다는 뜻도 포함돼 있다.

지난 3월 25일 G2G, 크라이젠 등으로 잘 알려져 있는 김브라이언 공연으로 시작된 플랜트 콘서트에는 4월 29일 실력 있는 가수로 정평이 나 있는 남궁송옥, 5월27일 ‘축복의 사람’이란 팀명으로 잘 알려져 있는 남성듀오 ‘더블레싱’, 6월 24일 ‘또 하나의 열매를 바라시며’로 유명한 조수아가 출연할 예정이다.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윈트리클럽 / 예매시 1만원, 현장구매시 3만원 / 공연문의 club.cyword.com/plantcocncert

◆ 할렘 가스펠 콰이어 마이클 잭슨 추모 내한공연
-‘가스펠’을 뛰어넘어 마이클 잭슨 추모공연 마련

음악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흑인 가스펠의 성격을 가장 잘 유지하고 있는 ‘할렘 가스펠 콰이어’가 역사상 가장 위대한 팝 아티스트 마이클 잭슨을 추모하기 위한 월드투어에 나섰다. 할렘 가스펠 콰이어는 우피 골드버그가 주연한 영화 ‘시스터 액트’나 ‘어거스트 러쉬’ 등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해진 흑인 영가 합창 분야에서 단연 세계 최고의 실력과 역사를 자랑하는 합창단.

얼마 전 안타깝게 타계한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을 추모하기 위해 뉴질랜드, 오스트리아, 호주, 영국, 중국, 체코, 불가리아 등 전 세계를 돌며 월드투어를 하고 있는 할렘 가스펠 콰이어가 선택한 또 하나의 나라는 바로 한국. 이제 서울에서 마이클 잭슨을 추억할 수 있는 잊지 못할 감동의 무대가 시작된다.

마이클 잭슨을 그리워하는 국내 팬들이라면 절대로 놓쳐서는 안될 이번 공연에서는 그의 주옥 같은 히트곡 ‘Will you be there’, ‘You are not alone’, ‘I wll be there’ 등을 세계 최고의 싱어 열한 명이 만들어내는 완벽한 하모니를 통해 느껴볼 수 있다. 5월 21부터 23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 / 8세 이상 / 77,000원 / 문의 : 1544-1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