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등장으로 패셔니스트들의 라이프 스타일도 바뀌기 시작했다. 온라인이나 인쇄 잡지로만 만나보던 화보를 길 가면서 혹은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 즐기기도 하고, 쇼핑 전에 내가 갖고 싶은 물건들은 짬날 때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찜해 두기도 한다. 스마트폰이 바꾸어 놓은 패션 라이프, 패셔니스타라면 꼭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가지고 다녀야 하는 알짜배기 패션·뷰티 어플들만 모았다.
◆ 스마트폰 빼고 패션 논하지 마라
내 손안의 미니 백화점, 패션 리더의 필수 어플 ‘엘르 엣진 어플리케이션’
패션리더라면 세계 최고의 패션 매거진 엘르가 출시한 안드로이드 기반 어플리케이션, ‘엘르 엣진 어플리케이션’을 알고 있을 것이다. 구찌, 버버리, 코치, 에스티로더, 랑콤, 리바이스 등 50여 개 개별 명품 숍과 패션 매거진 '엘르'의 알찬 컨텐츠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엘르 엣진 어플리케이션은 회원 수 30만을 돌파하며 엘르 엣진(www.atzine.com) 온라인 버전을 스마트폰의 작은 모니터로 그대로 옮겨왔다. 마치 미니 백화점이나 잡지를 내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것과 같은 기능이다. 사이버 부띠끄 개념의 개별 브랜드 룸에서는 아직 매장에 입고되지도 않은 럭셔리 브랜드들의 신제품을 미리 확인하고 찜 해둘 수 있고, 내가 찜 해둔 아이템의 스타일링 팁도 엣진 에디터들로부터 전수 받을 수 있다. 엘르 엣진 어플리케이션은 4월 말 출시 예정인 삼성 안드로이드폰 갤럭시에서 만날 수 있으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패션 라이브러리, 스타일 닷컴의 아이폰 어플
세계적인 패션 사이트 스타일 닷컴의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으로 패션에 대한 모든 것이 모여 있다. 영어로 서비스되고, 유명 디자이너들의 핫한 컬렉션 영상부터 패션 뉴스까지 아우르고 있어, 영어 공부도 되고 패션 센스도 저절로 갖출 수 있다. 세계적인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스타일 닷컴의 ‘Latest Shows’ 메뉴를 통해 좋아하는 브랜드,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을 감상해보자.
온라인 인기 쇼핑몰 다 모여, ‘포켓스타일’
컴퓨터로 하던 온라인 쇼핑을 언제 어디서나 걸어 다니면서도 가능하도록 한 어플리케이션이 바로 ‘포켓스타일’이다. 스타일난다와 바가지머리, 바닐라민트, 제이드, 큐니걸스, 보나걸 등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여성 의류 쇼핑몰들은 다 모였다. 로딩 속도나 사진 퀄리티들도 높은 편이라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이나, 쇼핑몰 별 정보 등을 어려움 없이 확인할 수 있다. 보다가 마음에 드는 제품들은 나의 위시리스트에 저장, 나중에 온라인 개별 사이트에 접속해 구매도 가능해 쇼핑 도우미로서의 기능을 톡톡히 한다.
◆ '뷰티 어플' 피부 관리부터 메이크업 팁, 할인 쿠폰까지~
스마트폰으로 랑콤 화장품 미리 발라본다
세계적인 뷰티 브랜드 랑콤의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일반적인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뿐 아니라 즐기면서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Create Your Look’ 이란 코너도 마련했다. 랑콤 제품들로 메이크업을 미리 시연해보는 해당 코너에서는 여성 얼굴 이미지에 아이쉐도우,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 아이메이크업부터 립스틱까지 제품들을 사용했을 때 실제 어떤 느낌인지 사전 체험이 가능하다. 내가 만든 메이크업 룩을 메일로 전송할 수도 있다.
네일아트 매니아를 위한 아이폰 어플 ‘OPI’
네일아트를 즐기는 여성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이다. 아이폰 무료 어플리케이션인 ‘OPI 네일 스튜디오’를 활용하면 네일 케어를 받으러 가는 길에 미리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골라볼 수 있다. 손 톤에 따라 어떤 색이 어울리는지를 볼 수 있도록 피부톤 조정 기능이 있어서 본인 손 색과 가장 비슷한 색으로 설정 후, 다양한 네일 컬러를 미리 시연해볼 수 있다.
뷰티 브랜드들의 활용 백배 무료 어플, 아모레퍼시픽의 미쟝센과 라네즈
아모레퍼시픽에서도 미쟝센과 라네즈의 아이폰 어플리케이션과 QR코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헤어케어 브랜드 미쟝센에서 선보인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퍼스널라이즈드 스타일리쉬’는 미쟝센 제품 정보를 비롯해 최신 헤어스타일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어 새로운 헤어 변신을 꿈꾸는 이들에게 최적이다. 트렌드 세터 신민아와 이용우가 연출한 헤어 스타일 화보와 메이킹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는 잡지 광고나 웹사이트에서 제품 정보를 불러오는 ‘QR코드’(Quick response code)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qrooqroo’를 다운로드 받아 라네즈 광고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라네즈 화이트플러스 리뉴’, ‘라네즈 옴므 선 BB로션’의 자세한 정보를 아이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어플 다운 받고, 쿠폰도 활용하세요~ 이니스프리 아이폰 무료 어플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에서도 아이팟 전용 어플 ‘아이파우치(iPouch)’를 선보였다. 이니스프리 제품 정보나 매장 찾기, 뷰티 상식까지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으며, 전 품목 할인이 되는 무료 쿠폰 다운도 가능해 이니스프리 제품을 자주 애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매우 유용하다.